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2 (스프링) - 동물, 로봇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2
이지숙 구성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는 1권 탈것(땅), 큐브와 2권 동물, 로봇과 3권 탈것(하늘, 물), 공룡, 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2권을 선택했다. 2권은 동물 7종류와 로봇 5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1권과 3권에 어떤 것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엿보기로 함께 목차가 있어서 이후에 다른 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만들기를 못해도 가위질만 잘하면 누구나 만들수 있다. 우리 아이는 가위질을 어려워해서 칼로 선을 따라 자르고, 나는 옆에서 가위로 오렸다. 오려야 되는 부분을 가위나 칼로 오린 후 접으라고 하는 부분을 접고, 만나야 하는 번호를 확인하고 풀칠이나 양면 테이프를 붙이면 작품이 안성된다. 팔이나 다리 부분을 먼저 몸통이나 큰 면에 붙인 후 큰 부분을 마무리 하는게 작품의 완성도가 더 높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 풀로 붙일 경우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양면 테이프로 붙이는걸 추천한다. 양면 테이프를 사용할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붙인 후 수정하기 어려우니 한번에 정확한 위치에 붙여야 한다.

마지막에 만들기 분야 대상 상장이 있다. 이름과 날짜를 써서 시상식을 했더니 만들때 조금 힘들었는데 뿌듯하다며 아이가 행복해한다.


동물과 로봇에 이름을 붙여주며 역할 놀이를 했다. 오랜만에 만들기를 같이 하면서 학교생활이나 친구들 이야기도 나눌수 있어서 좋았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아이에게 귀여운 캐릭터 만들기로 놀이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모르는 초보 부모님에게는 좋은 놀이 자료가 될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