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활용 및 특전이 확대되면서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각종 공무원 시험의 응시자격을 부여하고, 국사 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 공기업 및 민간 기업 채용과 승진, 사관학교 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점점 시험이 공무원 시험 수준으로 세분화되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것 같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해오고 있지만 시험을 코앞에 두고 모든 내용을 정리한다는건 어렵다. 범위도 워낙 많고 외워야할 부분도 많고, 사진들도 다시 점검해봐야한다.
이번에 해커스에서 시험을 앞두고 5일동안 정리할 수 있는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이 출판되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보다 꾸준하게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마지막에 정리하기에 안성맞춤인 책이라고 할수 있겠다.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은 1일 선사시대~고대, 2일 고려시대, 3일 조선시대, 4일 근대, 5일 일제 강점기~현대&통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부를 해본 사람들은 하루의 공부량이 만만치 않다는걸 알 수 있다. 하지만 정리를 위한 분들에게는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된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빈출키워드로 순위를 매겨서 어떤 부분을 더 중점적으로 정리해야하는지를 일별로 정리해놓았다. 시험 전날 이 부분만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해보는 시간만 가져도 큰 효과가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