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 성경 - 명화 감상과 성경 묵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축복의 비결! 한눈에 명화로 보는 성경
이선종 지음 / 아이템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말씀 중에 구약을 어려워 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말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대로 가르쳐 줄 수 있을지가 늘 고민이었다. 만화성경을 읽어보길 권하지만 너무 쉽게 표현된 만화를 보고 성경을 읽으면 문장이 더 어렵게 느껴진다고 한다. 이런 고민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을 발견했다. 글로만 이해하는 것보다 입체적인 그림을 통해 성경을 읽을 수 있는 '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성경'을 만난건 축복이다.

'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성경'과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성경'으로 각각 구성되어 있다. '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성경'은 창세기부터 역사적 순서로 구약의 대표적인 사건들을 중심으로 명화와 함께 말씀이 구성되어 있다. 역사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 성경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러 사건들과 왕들이 정리가 잘 안되었는데 이 책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림에 해당하는 성경 말씀을 그대로 옮겨 놓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장으로 되어 있어 평소 성경 말씀을 읽으면서 어떤 뜻인지 이해하지 못한 분들에게 참 유익할 것 같다. 초등학생이 읽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표현되어있다. 해당 성경 말씀에 해당하는 명화가 1~2개 정도 첨부되어 있어서 말씀이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아이와 같이 보기엔 조금은 민망한 그림들(?)도 있어 처음에는 당황하기도 했다.(아이가 왜 사람들이 옷을 제대로 입고 있지 않냐고)하지만 그림 밑에 제목과 자세한 설명이 있고, 어디에 전시되어 있는지 안내되어 있는 작품들도 있어서 성경말씀과 연관되어 있는 그림들이라 성경말씀을 이해하는데는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한다. 여러 화가의 성경에 관련된 예술작품들을 한권의 책에서 모두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성경'을 읽으니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성경'에 표현된 예수님과 제자들의 모습들이 궁금해진다. 평면적이었던 성경말씀이 입체적인 성경말씀으로 내안에 자리잡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