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초급 중급 - 두뇌 계발 × 사고력 UP ㅣ 라바 스쿨 시리즈
슈퍼스도쿠퍼즐연구소 지음 / 바이킹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스도쿠는 1부터 9까지 숫자를 칸에 중복되지 않게 채우는 두뇌 계발 퍼즐이다.
'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초급 중급'책은 총 151개의 스도쿠로 구성되어 있다. 초급 수준의 4X4 문제가 30개, 6X6 문제가 90개, 중급 수준의 9X9 문제가 31개가 있다.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여러 사람이 나눠서 함께 풀어보기도 좋다. 날짜와 시간을 작성하는 곳이 있어서 아이가 스도쿠를 푸는 실력이 어느 정도로 좋아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스도쿠는 논리적인 생각으로 숫자 칸을 채우는 형식이기 때문에 논리력이 향상 된다.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집중해서 풀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숫자 칸을 채우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력에도 도움이 되고, 어떤 숫자가 맞는지 추리할 수 있는 추리력도 좋아진다.
스도쿠를 좋아하는 막내는 차로 이동하는 시간이 있거나 병원에서 대기할 때 이 책을 꼭 챙긴다. 그 시간들이 지루하지 않고, 스도쿠를 하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해 있거나 진료받을 차례가 되어 있다고 좋아한다. 저녁을 먹고 나면 아빠와 나란히 앉아서 타이머를 놓고 스도쿠 풀기를 시작한다. 초급부터 차근 차근 실력을 쌓아서 그런지 고급 문제에도 가끔 도전해서 아빠와 겨루어 풀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되었다. 수학적 개념이 필요한 게 아니지만 수학적 사고를 높여준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된다.
중급 문제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초급' 책이 있으니 초급에 해당하는 문제를 충분히 연습할 수 있다. 스도쿠는 짧은 시간안에 실력이 급성장하게 만들어 성취욕도 충분히 만족스켜준다. 요즘 가족들이 함께 모여도 각자의 스마트폰을 보거나 TV를 보는게 대부분인데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스도쿠를 해보는건 어떨까? 은근히 경쟁력이 발동하는 재밌는 매개체가 될것이라 확신한다.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에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