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라이팅 훈련 : 이메일 라이팅 - 2nd Edition 영어 라이팅 훈련
한일 지음 / 사람in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일 완성 Writing Traning Plan은 스토리 라이팅 30일, 이메일 라이팅 30일, 에세이 라이팅 40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 라이팅 훈련의 두번째권인 이메일 라이팅 30일은 한 문장을 시작으로 문장을 확장하고, 그 문장들을 모아서 문단을 쓰고, 문단들이 모여서 하나의 글인 이메일을 완성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단순히 문장을 확장해 가는 방식이 아니라 그날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 문법이 나온다. 문법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외워야해서 부담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문장안에서 자연스럽게 문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단순했던 문장이 더 풍성해지고, 전하고자 하는 내용의 표현도 정확해진다. 가랑비에 옷 젖듯, 밥 먹듯이 쓰기 훈련을 통해서 일취월장 쓰기 실력이 늘어가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자신한다. 처음에 매일 매일 해야 하는 양이 많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여백의 미를 살린 책의 구성으로 하루에 연습하기에 적당하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한 문장도 어려워했었는데 1권에 이어서 2권을 통해 간단한 내용의 이메일을 쓸 수 있는 수준이 되어가고 있는 내 자신에게 놀란다.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영어 쓰기를 통해서 영어로 이메일도 자연스럽게 쓸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든다. 영어 라이팅 훈련 3권은 에세이 라이팅인데 문학적인 표현들이 가득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1~2권도 해냈으니 3권도 기다려진다. 꾸준히 연습하고, 공부해서 언젠가 영어로 서평을 쓰는 날을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