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 ㅣ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최현지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과학과 사회를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스토리텔링으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는 책들을 찾아주고 있다. 대부분 만화형식으로 시리즈물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내용이 너무 빡빡하게 들어있거나 내용의 흐름이 억지스러운 경우도 많다. 캐릭터도 거부감이 들 정도로 흉하게 생긴것도 많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 초등학교 과학에 나오는 개념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이루어져있다. 태릭터들도 너무 귀여워서 친근감이 든다. 과학의 4개 영역인 생명, 지구, 물질, 에너지에 해당하는 과학용어가 골고루 담겨져 있다. 4개 영역이 4행시처럼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럽고, 개념도 자연스럽게 이해된다. 용어는 알지만 말로 표현하거나 설명하기 어려웠던 개념들이 이야기속에 잘 담겨져 있다. 중요한 개념은 '과학 용어 알려 다오'로 한번 더 정리해주고, '핵심 쏙쏙 OX퀴즈'가 밑에 있어서 집중해서 읽을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록으로 '집에서 하는 과학 실험'이 있어서 집에서 해볼 수 있는 실험들이 몇가지 나와 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을 읽으면서 만화의 재미가 과학의 재미로 느껴지면서 과학도 재밌는 공부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가 이책을 읽고 난 뒤 화장실에 가면 깜빡하고 변기 뚜껑을 안내리고 물을 내릴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꼭꼭 변기뚜껑을 닫고 내린다. 아이와 함께 길을 걸어가는데 공기는 기체죠?라고 확인도 하고 기체의 특징에 대해서 생각나는대로 이야기도 하고, 구름 모양을 보면서 이름을 말하기도 하면서 과학이 교과서에 한정되지 않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살아있는 공부가 되게해서 더 좋은 책인것 같다. 그리고 한권에 너무 많은 개념들이 빽빽하게 담겨 있지 않아서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