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1 (스프링) - 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 게임
백만문화사 편집부 지음 / 백만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거지를 해야하거나 각종 쓰레기버리기, 빨래 개기 등 각종 집안일을 함께 한다.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도 하고, 사다리 게임을 하기도 하고, 종이에 적어서 뽑을때도 있다. 가끔 첫째, 둘째는 인터넷에서 스도쿠를 출력해서 늦게 푼 사람이 집안일을 도와주는 걸 결정할때도 있다. 1~25까지 25칸 스도쿠를 그때 처음으로 함께 풀어봤는데 칸도 많고, 복잡해서 막내딸과 나는 결국 포기했었던 기억이 난다.


'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 게임 어린이 스도쿠 1'는 계산하기 쉬은 10을 기준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단계가 높아진다. 스도쿠는 한마디로 빈칸을 모두 채워 맞추는 퍼즐게임이다. 집중력과 논리적인 사고가 필요한 스도쿠는 한칸씩 숫자를 채워나가다 마지막 숫자를 쓸때의 그 성취감이 짜릿하다. 126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꽤 많은 양의 스도쿠가 있지만 페이지마다 다른 배경그림이 있어서 지루하거나 단조롭게 느껴지지 않는다. 스프링 처리가 되어 있어서 다음 페이지를 넘겨서 풀기도 좋고, 한장씩 뜯어서 두명이나 세명이서 대결하기도 좋다.


막내가 수학이 약한 아빠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스도쿠를 처음으로 접한 아빠에게 규칙을 설명해주고 누가 빨리 푸는지 대결을 했다. 서로가 얼마나 집중해서 푸는지 숨소리도 들리지 않을 정도였다. 스도쿠는 수학적 사고를 필요로 하지만 게임으로 느껴져서 지겹지 않아서 좋다. 온 가족이 여러 단계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해서 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할 수도 있다. 장거리를 이동해야 할때 차에서도 할 수 있고,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아서 어디든 가지고 다니면서 할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