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조물조물 귀신 클레이 만들기
신효진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손으로 만드는 것은 뭐든지 좋아하는 막내딸. 잠잘때 말고는 손을 가만두질 못한다. 1년에 색종이를 얼마나 많이 사는지 모른다. 학교앞 문방구에서 파는 슬라임은 인체에 안좋을 수도 있다고 못사게 했더니 수건이나 이불모서리를 가지고 슬라임 놀이를 하기도 한다. 그래서 만들기 책을 보면 자연스럽게 손이 간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조물조물 귀신 클레이"는 클레이로 신비아파트에 나온 캐릭터들을 만들수 있는 책이다.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고, 색깔을 만드는 방법과 도구를 사용하는 법도 자세하게 나와 있다. 사진 설명으로 부족하면 동영상으로 볼수도 있는데 사진컷이 아주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동영상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따라서 만들수 있다.


평소에 무서움이 많은 아이라 귀신 캐릭터들을 따라서 만드는걸 잘할 수 있을지 걱정되었는데 작은 인형으로 생각하고 아무렇지 않게 잘 만들었다. 귀신에 대한 무서움도 조금 극복되는것 같다. 캐릭터들이 좀 작게 만들어져서 세밀한 부분은 조금 힘들어하기도 했지만 아이가 혼자서 만들수 있는 수준이다. 어떤 부분을 어떤 도구룰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충분히 되어있다. 캐릭터들을 하나씩 만들때마다 자기만의 공간에 전시해두며 뿌듯해한다. 아이와 함께 여러가지 색깔로 만들어보니 말랑말랑한 클레이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 손으로 무언갈르 만드니 기분전환도 되고,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