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1 -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 놓지 마 과학! 1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들이 과학에 관심이 없어서 과학관련 책들을 접할일이 별로 없었다. '놓지마 과학' 시리즈를 처음으로 접했다. 과학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막내에게 좀 더 재밌게 과학을 접하고, 조금씩 깊게 알아가길 원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선택했다. 


실생활에서 겪을수 있는 일들과 과학을 연결시켜서 과학적인 사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다. 과학이라고 하면 실험하고,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딱딱하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내가 겪는 수많은 경험들 과 일상 생활 속에서 과학적인 원리를 경험하고, 알 수 있고, 정립할 수 있어서 좋았다.


초등학교 6년의 교과과정과 연계해서 주제들이 어느 학년, 어느 학기에 나오는지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조금 더 흥미롭고,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공룡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고, 로봇 대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코딩, 컴퓨터 언어 등 어렵게 생각했던 개념들을 쉽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막내가 읽더니 "과학이 재밌어요. 과학이 쉽게 느껴져요"라고 말하면서 1~10권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고 한다.

퀴즈 카드도 몇장 있어서 읽고 난 뒤 중요한 개념들은 다시 한 번 더 주의하여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지만 카드가 더 많았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