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 달만에 끝내는 네이티브 필수문법
유은하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영어공부는 계속 하는것 같은데 왜 실력이 느는것 같지 않을까?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마음먹고 공부하다가 쉽게 포기해버리거나 다른 일이 생기면 제일 먼저 쉬게 되는게 영어공부인것 같다.
하루에 10분동안 60일이면 영어로 말하고, 쓸 수 있다고? 정말? 하루에 10분이면 제대로 마음먹고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다짐으로 이 책을 선택했다.


네이티브 필수 문법 50개와 예문으로 필수문장 1,300개로 문법화 회화를 동시에 마스터 하고, 스피킹과 라이팅으로 영어 실력을 만들고, 영어의 강세와 리듬대로 말하면서 자동으로 말할 수 있을때까지 훈련을 하게 구성되어 있다.
1,300개 문장?과연 공부할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문법으로 반복되는 패턴들과 한번쯤은 접해본 문장들도 많고, 생활에 필요한 문장들이라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다. 단어 풀이도 되어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다.
하루에 10분으로 두달만에 끝내려면 한 챕터에 많은 양을 소화해야 할 것 같았는데 한 페이지에 많은 양을 담고 있지 않아서 놀랬다. 이 정도만 습득해도 영어로 말할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했다. 문장을 눈으로만 읽지 않고 소리내어
스스로 말해보는 것이 키포인트다. 발음이 불안정해서, 누가 들을까봐 부끄러워서 크게 발음해보지 않았었는데 연음이나 발음부분도 강의에 나온대로 따라해보니 점점 더 자연스러워지고, 단어보다 덩어리로 외우는 연습을 하니 말하고자 하는 영어도 더 쉽게 떠올라서 말하기가 더 자신있어진다.
계속 반복해서 익히고, 연습하고, 말하다 보면 수많은 체험후기자들의 놀라운 변화가 나에게도 일어나리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