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도 뿡! 나도 뽕! 방귀마을 - 정직 ㅣ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브레멘+창작연구소 지음, 최주리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여기 저기 방귀를 뀌는 사람들이 모인 방귀마을이 있었다. 여기 저기서 인사하듯 아무렇지도 않게 방귀를 뀌는 마을이다.
이 마을에 새로운 사또가 부임을 하게되어 마을 사람들이 환영을 하기위해 모인다. 그때 누군가가 사또 앞에서 방귀를 뀌게 되는데 본인 앞에서 방귀를 뀌어 기분이 나빠진 사또는 방귀금지령을 내린다. 매일 아무렇지 않게 방귀를 뀌었던 마을 사람들은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동굴에 방귀를 뀌게 되는데 그 동굴이 폭발하게 된다.
그때서야 사또는 백성들의 행복을 빼앗았다는걸 알게되고 다시 방귀 뀌는것을 허락한다.
달팽이 그림이 있는곳은 책을 잠시 멈추고, 아이의 생각을 나눌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달팽이 그림이 있는곳을 더 집중해서 보게 되고, 더 오랫동안 그림을 보고 생각하고 이야기하게 된다.
달팽이 그림있는 쪽을 자세히 보다보면 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더 쉽게 알수 있는것 같다.
4장의 카드가 있어서 책내용과 연결하여 아이의 생각을 나눌수 있다. 그냥 책을 덮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카드로 질문하고, 더 많은 질문들은 만들어 보고, 비슷한 이야기나 그 다음 있을 내용들을 만들어서 얘기보기도 한다.
짦은 독서록을 쓰거나 독서화를 그리는 활동까지 할수 있어서 더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