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vs. 구글 미래 전쟁 - 두 거인이 벌이는 믿음과 꿈의 경쟁
강정우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이란 말이 나온지 오래되었음에도 왠지모를 두려움과 무서운 마음이 들어 멀리했던것 같다.

어느 순간 그 시대를 살아가고 있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이기에 피하지만 말고 알고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아마존과 구글이 현재 하고 있거나 투자하고 있는 사업들을 알면 미래의 방향도 알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아마존vs. 구글 미래전쟁"이라는 책을 선택했다.

작가는 천재 선장을 둔 핵 잠수함 '아마존'vs. 천재들을 태운 항공모함 '구글'의 미래전쟁이 과연 어떻게 진행되며 이들이 만드는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이 분야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읽을수 있는 책이지만 처음 접한 책이여서 그런지 생소한 용어도 많고, 용어를 풀이하지만 풀어주는 문장들 속에 모르는 개념들이 있어서 처음에는 한 문장을 몇번씩 읽었다. 관심이 없었던큼 나의 무지함이 나를 더 자극해서 이 분야를 더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로봇과학, AI, 클라우드, 헬스케어, 우주탐사, , 직소, 웨이모, 알고리즘, 아마존 고, 블록체인 등 하나 하나에 대해서 언급하며 현재의 모습과 미래의 방향성을 조심스럽게 제시한다. 주장하는 바를 통계나 그래프를 제시하며 더 타당성을 제시한 부분도 작가의 주장에 더 신뢰를 준다.

이 분야에 대해서 더 알고싶다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이다. 이 책을 계기로 더 깊이 공부하고 싶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