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는 건 뭘까? 초등학생 질문 그림책
채인선 지음, 심보영 그림 / 미세기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한다는건뭘까 #채인선_글 #심보영_그림 #미세기

지난주에 우리반 2학년 남자친구가 "올해는 여친이 안생겨서 모쏠일까봐 걱정돼요." 라고 나에게 살며시 말했다. 속으로 웃음이 나왔지만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었다. 그리고 " 그런데 모쏠이뭐야?" 물어보니 " 여친이 없는 거요." 한다. 음. 내가 아는 의미와 달랐지만 그냥 넘어가고 " 그렇구나. 근데 여친이 꼭 있어야 하나?" 물었더니 적년까진 있었는데 없으니 하전하다고 한다. 같이 노는 남자친구들도 많으니 좀 지켜보자고 다독이며 이야기를 마쳤다. 아이들에게 이성교제에 관해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 살짝 고민되던차에 #사랑한다는건뭘까 그림책을 만났다.

#미세기 에서 초등학생 질문그림책으로 '-뭘까?'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아이들과 같이 읽고 이야기나누기 참 좋은 책들이다. 나는 '배운다는건 뭘까?'를 아이들과 같이 읽으면서 배운다는건 꼭 선생님께만 배우는게 아니고 너희들끼리도 배우고 보면서도 배우는거다 라고 이야기하기 좋았었다.

이번책은 초등학생의 이성교제에 관한 마음을 잘 나타냈다. 사랑을 시작하는 마음, 진행될때의 마음 그리고 그때 가져야할 올바른 마음가짐을 잘 표현했다. 더욱 좋았던 것은 나의 마음이 다른 사람에게 닿지 못해서 <마음이 아플때> 어떻게 해야하는가이다. 책을 몇번 다시 읽어보니, 아이들만 읽을게 아니라 어른들도 읽고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하는지 지침으로 삼을만하다는 생각도 든다.
특히 그림은 내가 좋아하는 심보영 작가가 그려서 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