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아빠 라임 그림 동화 41
조르조 볼페 지음, 파올로 프로이에티 그림, 김자연 옮김 / 라임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아빠 #조르조볼페_글 #파올로프로이에티_그림 #김자연_옮김 #라임

세상을 살아보니 정해진 규칙대로 살아지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 사는 대로 살아야지 하지만 나의 마음이나 외부 환경에 의해 조금씩 엇나가게 마련이다. 물론 그런 점때문에 서로 개성있게 살기도 해서 삶이 재미있기도 할것이다.

#북극곰아빠 는 엉뚱하게 북극에사는 북극곰과 남극에 사는 펭귄이 만나서 가족이 되는 이야기이다. 두 곳 다 춥기는 하지만 떨어져 있는 거리는 엄청난데 둘이 어떻게 만날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상상력을 발휘해보자고 하니, 아마도 펭귄 알을 가지고 가던 생물학자가 놓친게 아닐까? 아니면 북극에 잡혀온 펭귄이 알을 몰래 낳고 끌려간건 아닐까 내 맘대로 생각해본다. 어쨌든 알에서 깬 아기펭귄은 북극곰을 처음 만났고 둘은 가족이 된다. 북극곰아빠는 펭귄이 좀 자라자 펭귄 무리로 보낸다. 같은 동물끼리 사는게 더 좋다고 판단했을 것이다.

우리도 가만히 보면 정말 서로 다른 성향의 구성원들이 한가족이 된다. 성격도 다르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도 다르다. 내가 낳은 자식도 북극곰과 펭귄만큼 거리감이 생길 때도 있다. 그리고 세상이 엄청 다양해져서 가족의 형태도 예전과는 달라졌다. 1인 가족, 아이없이 사는 딩크족,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등. 그래도 중요한건 가족간의 사랑이다. 서로 이해하려 노력하고 아껴주고 믿고 사랑하는 마음이 북극곰과 펭귄처럼 큰 차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게 할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예쁜 그림과 따뜻한 내용으로 채워져 읽다보면 마름이 울컥해지는 좋은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