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타로와 신비한 귀걸이 개나리문고 21
장희주 지음, 최경식 그림 / 봄마중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타로와신비한귀걸이 #장희주 글 #최경식 그림 #봄마중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 커다랗게 표지에 그려진 창작동화책이 새로 나왔다. (요즘 고양이 그림책이 한참 나왔는데, 동화책으로 옮겨가려나 싶다.) 2학기에 회장이 되고 싶은 민지는 우연히 타로보는 고양이를 만난다. 그리고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신비한 귀걸이를 얻는다. 덕분에 이런저런 고민을 가진 아이들의 마음속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저학년 교실에서는 너도 나도 학급 임원이 되고 싶어 선거에 나온다. 회장, 부회장이 예전과 달리 특별히 할일이 없는데도 반을 대표한다는 상징성이 있어서인지 후보로 나온다. 후보가 많아서 때로는 5표정도로 당선되는 경우가 있을 때도 있었다. 어쨌든 뽑히면 괜찮은데 후보로 나섰다가 떨어지면 난감하다. 떨어진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느라 큰 경험를 한거라고 도닥여주지만 속상함이 눈에 보인다. 어떤 이유로 떨어졌는지 생각해보고 부족함은 채우고 잘못된점은 고치면 좋겠지만, 어른도 힘든일이다. 그럴때 이 책을 같이 읽으면서 학급임원은 어떤 점을 노력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더불어 요즘 시국을 보면 자신의 능력이나 품성이 리더에 미치지 못하면 선거에 나오지 말고, 혹시 나와서 되었다면 좋은 리더가 되도록 노력할 수 있게끔 노력이 필요함을 미리 알려주는게 꼭 필요한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