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2 : 잃어버린 문명 -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2
김반월의 미스터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미스터리 문명2 - 김반월 ]


일전에 읽은 미스터리 문명 1의 후속이다. 책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비슷하다. 특히나 모아이, 스톤헨지, 푸마쿤푸, 마추픽추, 아틀란티스, 필라델피아 실험 같은 우연히 들어봤던 내용을 책으로 읽을 수 있게 되어 반갑게 볼 수 있었다. 다만 기존에 알고 있었던 것 보다 더 깊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다루지는 못하는 것이 다소 아쉬웠다. 관련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해당 토픽에 대한 인터넷 검색이나 다른 서적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마찬가지로 재미나 흥미를 위해 구성된 책이다 보니,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으로 책을 본다면 생각보다 지루하게 읽힐 수 밖에 없다. 앞서 열거한 모아이나, 스톤헨지, 피라미드 등은 실제로 존재하고 있는 유적들이고, 이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미하여 구성된 주장이니 즐거운 이야기를 듣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책을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1권보다는 2권을 조금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미스터리와 관련된 토픽을 조금 더 폭넓게 다루고 있었고, 조금 더 익숙하게 들어본 주제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더 쉽게 흥미를 유지할 수 있었다. 이 중에 어떤 것들은 진짜일지도 모르고, 트로이같이 단지 허구라고 생각했지만 실제였던, 세상에 숨겨져 있는 비밀들이 아직도 많이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심해라든지, 아직은 탐구되지 않은 여러 숨겨져 있는 지역들, 유적들.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는 분명히 있을 것이고, 이런 비밀스러운 사실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하 밝혀지기를 기대하며 즐겁게 부담없는 마음으로 책과 함께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