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브랜딩 - 제일기획 출신 브랜딩 디렉터가 알려주는 실전 브랜딩
박현정 지음 / 핑크플래닛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사이트 브랜딩 - 박현정 ]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단순 생산이 경쟁력이 되지 않는 근래의 세상에서 제품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을 개념화하여 다들 브랜딩이라는 말로 표현하는 것 같다. 브랜딩은 일반적인 무엇인가를 특별한 존재로 탈바꿈시키는 작업으로서 시장에서 회사와 제품을 포지셔닝 하기 위해서도 필수불가결한 것이 되었다. 그러면 브랜딩은 어떻게 하는걸까.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를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하다.

이 책 [인사이트 브랜딩]은 브랜딩 방법론에 대한 정수를 담고 있는 책이다. 브랜딩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한 후 데이터에서 다양한 요소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브랜딩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책의 구성은 브랜딩의 절차를 순서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절차 자체가 목차로 이루어져 있으나 관심있는 내용부터 찾아봐도 무방할 듯 하다.

매우 얇고 간결하게 핵심만을 담은 책이며 군더더기가 없는 점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내용 또한 어렵지 않고 쉽게 쓰기 위해 많이 노력한 부분이 드러난다. 특히 디테일한 설명이 없다보니 이것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 된다. 다양한 사례를 보고 싶거나 좀 더 친절하고 세부적인 설명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적합한 책은 아니라고 보인다. 다만, 브랜딩에 대한 개념을 핵심 위주로 접하고 싶고, 간결하고 강렬하게 인지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매우 적합한 책이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