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브랜딩 - 박현정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단순 생산이 경쟁력이 되지 않는 근래의 세상에서 제품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을 개념화하여 다들 브랜딩이라는 말로 표현하는 것 같다. 브랜딩은 일반적인 무엇인가를 특별한 존재로 탈바꿈시키는 작업으로서 시장에서 회사와 제품을 포지셔닝 하기 위해서도 필수불가결한 것이 되었다. 그러면 브랜딩은 어떻게 하는걸까.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를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하다.이 책 [인사이트 브랜딩]은 브랜딩 방법론에 대한 정수를 담고 있는 책이다. 브랜딩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한 후 데이터에서 다양한 요소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브랜딩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책의 구성은 브랜딩의 절차를 순서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절차 자체가 목차로 이루어져 있으나 관심있는 내용부터 찾아봐도 무방할 듯 하다.매우 얇고 간결하게 핵심만을 담은 책이며 군더더기가 없는 점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내용 또한 어렵지 않고 쉽게 쓰기 위해 많이 노력한 부분이 드러난다. 특히 디테일한 설명이 없다보니 이것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 된다. 다양한 사례를 보고 싶거나 좀 더 친절하고 세부적인 설명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적합한 책은 아니라고 보인다. 다만, 브랜딩에 대한 개념을 핵심 위주로 접하고 싶고, 간결하고 강렬하게 인지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매우 적합한 책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