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퍼즐퀴즈 도전! 고사성어 - 재미 쑥! 어휘력 쑥! 즐기면서 익히는 신개념 퀴즈북!
박영수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어린시절 친정아버지 받아보시는 신문에 퍼즐퀴즈 나오면 사전 찾아보면서 퍼즐 풀던 기억이 새록새록했는데 그때는 정말 그 퍼즐코너만 아버지도 보지 않은 신문을 오려서 야단맞았던 기억이 나네요. ^^;; 그후 퍼즐에 대한 것들은 가끔 하다가 최근들어서는 전혀 해보지 않았는데 요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특히나 고사성어가 들어가는 그것도 회전 퍼즐이라서 오랜만에 머리를 쓴 기분이랄까. ^^ 그리고 내가 이렇게나 고사성어에 약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ㅠㅠ 그래도 조금은 안다고 생각했는데 풀어보면서 저의 한계를 느꼈다는 것이랍니다. ^^ 그래서 한번 다 풀어보고 읽고는 다시 한번 도전해 보았답니다. 이럴수가 몇개의 고사성어가 머리에 들어 오는것이~ 몇번을 더 풀고 도전해 보리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요즘 같이 그저 멍하니 머리 쓰지 않고 사는 주부로서 딱 좋은 머리를 돌려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네요. ^^ 그리고 각 퍼즐을 풀고 난 다음에 그 뒤에는 답과 함께 그 고사성에에 얽힌 이야기들이 나와 있어서 읽으면서 고사성어의 깊은뜻과 어원을 같이 배울수 있는 기회여서 어른은 자신의 고사성어 실력을 테스트 해보고 그리고 아이에게 고사성어를 배워보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 해서 온 가족이 같이 풀어보고 읽어 볼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전퍼즐퀴즈라서 그리 많지 않은 퀴즈이지만 어려운 문제들도 있지만 같이 의논해 가며 풀어보는것도 재미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가족끼리 게임을 해 본다던지~


이 책은 우리가 몰랐던 고사성어들을 어렵게 풀어 놓은 것이 아니라 쉽게 퀴즈식으로 퍼즐로 내어 놓았고 그리고 그 고사성어에 대한 것을 이야기식으로 풀어주어서 상식으로도 알아두면 좋을듯 싶습니다. 어른들은 자신의 고사성어 수준을 가늠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고사성어에 얽힌 이야기와 풀어보는 재미까지 일석 이조인것 같습니다.


저도 남편과 함께 같이 풀어 봤는데 정말 모르는 고사성어가 이렇게 많았다는 것에 놀라웠고, 내가 알고 있었던 고사성어는 정말 세발의 피 수준이랄까요. 어려운 고사성어를 이야기와 함께 풀어서 알려주고 있으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그 뜻과 함께 고사성어를 이해하니 잊어버리지 않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한자의 뜻을 안다면 그 고사성어를 쉽사리 잊어 버리지 않을 듯싶습니다 .


고사성어에 얽힌 이야기들이 대부분다 중국의 옛이야기들이 많으니 나중에 중국에 대한 공부도 될것이고 요즘같이 중국어에 관심이 많은 시대라서 고사성어를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 책을 몇번 더 풀고 읽어보고 나서는 조카들에게 선물할 생각합니다. 중학생들인데 그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그리고 특히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서 공부에 지친 머리를 퍼즐퀴즈를 풀면서 릴렉스할 기회도 줄겸 고사성어를 배워보는 계기도 만들어주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