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길운이 깃들다 (스프링) - 마음에 색을 입히는 명상의 시간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미아(이혜란) 그림, 베이직콘텐츠랩 기획 / 베이직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이 어수선한 시기에 부모님들을 위해서 아니 나를 위해서 심신안정을 위해서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집중할수 있는 것을 찾고 있었다. 그래서 색연필을 구비해두고 마음에 두는 컬러링북을 사서 색칠도 하고 한다. 그래서 컬러링을 하면 편안한 마음으로 할수 있음을 알고 있기에 수많은 컬러링책을 구입해서 했었는데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은 예전에는 드물었는데 요즘은 맞춤형 컬러링북이 하나씩 나오고 있어서 좋은것 같다. 이 책은 오로지 TV와 친구하고 계시는 부모님들의 위해서 취미를 하나씩 만들어 드릴수 있는 놀이인거 같아서 좋은것 같다.


이 책에서도 나왔듯이 TV와 친구삼아 사시는 어른들이 많으신데 우리 부모님들도 마찬가지시다. 책을 읽으시지도 않으시고 오로지 TV와 함께 하시니 걱정하지 않을수 없다. 그런 부모님들을 위해서 쉽기도 하면서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꽃,동물들을 색칠하는 재미가 있을듯하다. 이 책은 첫장을 열면 미술치료를 하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컬러링을 하면 좋은 이유를 시작으로 이 책의 사용법과 구성, 어떻게 채색을 하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이 책은 총20가지의 복과 행운을 담은 길상화들이 나온다. 행운을 담은 길상화에는 동식물의 이미지들이 있어서 부모님들이 정성을 다해서 더 색칠하실수 있을듯하다. 총 20가지여서 하나씩 색칠을 하다보면 심신의 안정은 물론 TV보는 시간을 조금은 줄여볼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기도 하다. 각 길상화에는 그 뜻이 있어서 색칠하는 내내 정성스럽게 색칠을 할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기도 하고, 각 길상화마다 QR코드로 음악을 감상할수도 있어서 색칠을 하면서 음악감상을 할수 있는 시간도 함께 할수 있으니 더 좋은 듯하다. 배경음악들도 20분정도의 음악이라서 듣기 쉽고 색칠하면서 끊기지 않아서 좋은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무난하게 어른들도 좋아하실만한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색칠을 하면서 함께 한다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듯하다. 그리고 스프링북으로 되어서 혼자서가 아닌 함께 할수있게 되어 있어서 좋은것 같다.


요즘 같은 시국에 TV와는 안친해 지시는게 심장에도 혈압에도 좋을듯하기도 하고 뇌건강에도 심신의 안정을 위해서 오로지 컬러링에 집중할수 있는 시간을 드려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그리고 소망을 담아 염원을 담아 할수 있는 내용들이어서 부모님들이 더 좋아하실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