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꽃에 물들다 - 마음에 색을 입히는 명상의 시간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김현경 그림 / 베이직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안 그래도 친정아버지께서 보건소로부터 인지기능 저하가 염려된다고 책을 읽으시라는 권유를 받으셨다고 한다. 그래서 집에 있는 역사소설들을 보내드렸는데 늘상 손에 핸드폰을 쥐고 사시던 아버지께서 책을 들고 계시다는 동생들의 전언을 들었었다. 홀로 있는 노인들과 많으시고 자녀들과 함께 하지 않는 어른들은 온종일 TV와 친구하시는분들이 많으시다. 친정부모님도 항상 TV와 친구를 하시니 집에 TV가 2대가 된다는 각자 당신들의 취향대로 보시니 2대가 되어야 싸우시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IT의 발달로 삶은 편안해 졌을지 모르나 사람들은 점점 바보가 되어가는 느낌이 들기는 했었다. 나 또한 핸드폰에 의지해서 살다보니 전화번호를 외우는것이 힘들지경이다. 그래서 디지털 지매라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는가. 젊은 사람들도 이런데 시니어들은 어떨까. 잠시나마 핸드폰을 내려놓고 무엇인가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실듯하다. 이책은 기존희 컬러링북과는 차별화 된듯하다.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어서 좋았고 각 작품을 색칠하다. QR코드로 읽으면 힐링음악이 나온다. 이쁜 꽃들을 색칠하면서 귀로는 음악을 듣다보면 편안한 마음으로 색칠을 할수 있을듯하다. 사실 부모님께도 색연필과 컬러링북을 자주 선물해 드리곤 했었는데 이 책은 우리에게도 물론이거니와 시니어들에게도 힐링음악을 들으며 꽃을 완성해 갈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다.

사람과 일에 치이고, 듣고 싶지 않은 소리들을 막무가내로 받아들여야만 하는 우리의 시간속에 작으나마 나만의 명상의 시간,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좋을듯 싶다. 편안하게 먼저 음악을 틀고 이쁜 색연필을 준비하고 꽃을 하나하나 색칠하는 생각만 해도 기분이 업되는듯 하다.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언제 이런 나만의 시간을 가질수 있겠는가. 잠시 20-30분의 시간을 명상음악과 함께 컬러링을 해가는 시간이 필요할듯 싶다. 총20가지 동물과 꽃이 함께 하는 그림이 우리를 반겨준다. 그리고 맨 앞장에는 이 책의 사용법이 나오고, 어떠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쉬울것이다.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의 컬러링북이어서 야외에서도 할수 있을듯 싶다. 장소불문 나만의 시간을 가져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물론 우리 부모님들께도 권해드리고 싶다. QR코드로 음악을 틀어드리고 함께 컬러링을 함께 해보자. 그 만큼 좋은 시간이 없을듯 하다. 동화, 만화같은 컬러링북을 해왔다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듯한 그야 말로 숲속에서 꽃을 그리는 기분이 들듯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