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파우 동물친구들 3 - 귀엽고 독특한 코바늘 손뜨개 인형 캐릭터 20선 피카파우 동물친구들 3
얀 쉔켈 지음, 조진경 옮김, 박상숙 감수 / 참돌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스멀스멀, 대바늘, 코바늘이 생각나는건 왜 일까? 사실 기초를 배우지는 못했지만 아름아름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서 잘하신분의 어깨너머를 통해서 조금씩, 인형도 뜨고 했었는데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이쁜 코바늘 인형을 보아도 선뜻 떠볼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세월이 지나 자신감이 붙으니 이쁜 인형을 떠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은 받자마자 책 표지부터 너무 사랑스럽고 이뻤다. 다양한 동물인형들 뜨는 법이 들어 있어서 기대가득했다.

두꺼운 두께감에 놀랄수도 있으나 첫장부터 저자의 코바늘인형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들어가기전에 인형뜨기에 쓰이는 짧은뜨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사실 난 짧은뜨기가 한가지인줄 알았는데 ㅎㅎ 첫장부터 나의 무지를 알려주고 있으니 ㅎ 그리고 도구와 재료에 대한 이야기가 상세하게 나와 있다. 코바늘인형의 주도구인 코바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사실 나 또한 다양한 재질의 코바늘을 써봤으나 손잡이가 실리콘인 재질을 쓰고 있다. 앞은 알루미늄인건데. 저자는 면사를 쓸때는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자기에 맞춰서 쓰면 되지만, 저자가 권하는 쪽으로 이 책의 인형을 뜬다면 한번 사용해 보기로 하면 좋을듯 싶다. 사용하는 코바늘 호수에 대한 이야기와 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니 다들 알고 는 있지만 탐독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다.

초보인 사람들도 코바늘기초과정이 앞에 사진과 함께 나와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는것도 좋을것이다




본격적으로 책 속으로 들어가보면 이쁜 인형들이 눈을 자극한다. 다양한 동물들과 그 동물들에게 입혀진 옷과 소품등을 뜨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서술형으로 되어 있기에 차근차근 먼저 읽어 보고 시작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다. 각 인형의 도구와 실종류 인형의 사이즈와 코바늘기법, 난이도까지 표시해두고 있어서 자신의 레벨에 맞게 천천히 따라해 보면 좋을것 같다.

이 책에는 20마리의 다양한 동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름도 너무나 사랑스러워서 하나하나 너무나 구엽고 이쁘다. 앞에 코바늘뜨는법과 기호, 에 대해서 상세하게 사진과 함께 서술되어 있어서 코바늘 처음 접하는 이들도 앞의 내용을 숙지하고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이 책속에 소개된 이쁜 동물인형 하나쯤은 완성하지 않을까 쉽다. 난 벌써 고래 안젤리카를 찜해 두었다. 이 책이 다른 뜨개책에 비해서 왜 이리 두꺼운운지 이해하게 되었다. 초보인분들을 위해서 하나하나 도구와 재료, 코바늘기법, 호수, 뜨는법까지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그만한 가치가 있는듯 하다. 나 또한 저자의 소개글부터 시작해서 코바늘기초, , 그리고 인형뜨는법까지 한글자 한글자 놓치지 않고 읽게 되었다. 하나의 코바늘 에세이집을 읽는 느낌이랄까. 다양한 동물인형뜨는 법 또한 한단한단 잘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뜰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각 동물인형들에 QR코드를 스캔해서 보면 인형친구들을 볼수 있을것이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뜨개책을 읽게 되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던것 같다.두고두고 이 책에 소개된 동물인형들을 내 손으로 뜰시간을 만들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소장가치100프로 인 코바늘 인형책인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