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가지 기초 스티치로 완성하는 원포인트 자수 스티치 550
일본보그사 지음, 이은정 옮김 / 참돌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사실 자수에 대한 열망이 많이 있었던 지난날 수실만 종류대로 다 사놓고는 이쁘게 되지 않는다는 생각에 자수는 손을 놓고 지내었었는데 요즘은 유**나 인터넷상에서 많이 기초를 가르쳐 주고 있어서 쉽게 접할수 있다. 이 책은 550가지 작은 포인트로 수를 놓기에 좋은 자수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손수건이나 다양한 소품등에 하나씩만 이쁘게 수놓아도 포인트가 될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은 많은 스티치를 가지고 하는게 아니라 총8가지의 기본스티치로 꽃, 요리와 음료, 동물, 잡화,장식문자, 인기모티브, 라인, 동아리등 총 550가지의 자수를 놓을수 있다. 아기의 옷이나, 손수건, 아님 다양한 문양을 섞어서 작은 미니 벽걸이를 만들어 보는것도 재미 있을거 같다. 포인트 자수로 수를 놓다보면 스티치 기법도 익힐수 있어서 일석이조인거 같다.
책 뒤로 가면 기본 8가지 스티치를 놓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고 자수의 기본도구도 소개되어 있어서 자수의 문외한이신 분들도 쉽게 시작할수 있을것이다. 너무 거창한 작품부터 도전하다보면 나도 그랬듯이 쉽게 지치고 이쁘게 되지 않는다는 강박에 중간에 포기에 버리기 일수이다. 내가 그랬듯이^^:: 그래서 하나의 문양만으로도 이쁘게 자수를 놓는 연습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더 멋진 작품에 도전할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자수를 놓기전에 도안그리는 법도 그림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으니 하나의 문양을 쉽게 그릴수 있다. 그리고 자수실 궤기, 틀에 넣고 놓는법등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책을 자세히 보다보면 금방 쉽게 익힐수 있을것이다.
또한 도안을 그렸다면 자수를 놓는데 도안에 자수기법도 소개되어 있어서 기본자수8가지에 어떤 스티치를 하면좋은지 앞에는 컬러, 뒷쪽에는 도안에 스티치도 소개되어 있다. 확대해서 더 크게 놓을수도 있을것이다. 처음시작하는 이들이라면 작은것부터 시작해 보는것도 재미 있을것이다. 작은 손수건에 이쁘게 수놓은 자수를 선물해 보는 재미도 생길거 같다. 귀여운 자수 도안들을 보니 다시 자수를 시작해 보아야 겠다는 열의가 생기는 것 같다. 자수 무명손수건에 내가 좋아하는 문양을 찾아 봐야 겠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자수의 기본들이 가득해서 추운 강추위 집콕하는 시간이 많은데 쉽게 들고 다니며 취미생활을 할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좋을듯 싶다. 수실, 천,가위만 있으면 되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