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클래식 - 지휘자 여자경이 들려주는 일상 속 클래식
여자경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뜨겁고 후덥지근한 여름이 어제 같았는데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부는 바람이 가을이 오고 있구나 하고 느끼는 시기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이 길어지고 그런 집콕생활속에서 울적하고 쓸쓸한 마음이 함께 하는 이 시기에 지휘자인 저자의 일상속의 클래식을 소개해 주고 있다.

누구나 들어보면 아는 클래식 음악들이 총 4부로 소개되어 있는데 유명한 클래식 작곡가들의 이야기와 함께 그들의 음악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함께 그 음악가들의 뒷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어서 재미나게 읽어 내려 수있다. 1부는 자연과 어울러 산책하면서 들을수 있는 클래식음악을 소개해주고 있다. 들어가기전 소개된 음악을 QR코드를 스캔하면 감상할수 있어서 저자의 설명과 함께 천천히 감상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부는 무료한 일상속에서, 때로는 마음의 평화가 필요할때, 가족과 함께, 그리고 불면의 밤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서 들을수 있는 클래식 음악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그 클래식 음악들이 탄생하기까지의 비하인드와 음악가들의 이야기와 함께 이 파트에서도 소개된 클래식 음악들을 QR코드로 스캔하면 감상할수 있다. 3부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음악가들의 사랑과 그 사랑으로 인해 탄생한 음악은 물론, 반려동물을 사랑한 나머지 음악을 만든 작곡가들의 이야기까지 비하인드가 소개되어 있다. 더불어 여기서도 소개된 클래식음악들을 QR코드로 스캔하면 감상할수 있다. 4부는 위로에 대한 음악들이 소개되고 있다. 삶에 대한 위로를 자기 자신이 위로 받고 싶을때 소개된 클래식 음악들을 천천히 들어 볼수 있다. 여기서도 이 파트에 소개된 음악들을 QR코드 스캔으로 감상할수 있다.

그리고 중간 중간 궁금한 이야기코너에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때 에티켓과 때로는 오케스트라 구성악기등, 클래식 음악에 관한 작은 팁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재미나게 읽어 내려 갈수 있다. 더불어 작지만 알차게 소개된 음악들을 더불어 감상할수 있는 기회가 되는 계기가 된거 같다. 어렵다면 어려울수 있는 클래식 음악들을 재미나게 풀어주고 그 음악을 작곡한 작곡가들의 뒷이야기까지 재미나게 읽어 내려 갈수 있었다. 조용하게 다시 한번 이 책에 소개된 음악들을 감상해보자,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생각하며, 감상의 시간을 가져보자.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의 생활이 길어지고 똑같은 일상으로 다람쥐 쳇바퀴 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가 어디선가 들어봄직한 음악, 익히 들어 알고 있는 클래식 음악을 좀 더 가깝게 감상할수 있는 시간이 될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