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 최초의 의심 기묘한 이야기
그웬다 본드 지음, 권도희 옮김 / 나무옆의자 / 2020년 12월
평점 :
일시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폴로호가 달에 착륙하고 미국이 베트남전쟁에 젊은이들을 징집하던 시대 1969년에서 1970년사이 그런 혼란스라운시대의 여름 인디애나주의 호킨스에서 은밀한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젊은 이들이 호킨스연구소에서 잠재력이 뛰어난 20대여성을 모집을 하고 있었다. 호킨스에서 나고 자란 테리 또한 연구소에 관심을 가지던 차에 같은 룸메이트이자 친구였던 스테이시를 대신해서 연구소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테리는 글로리아, 엘리스, 캔을 만나게 되고 그들은 각자 그곳에서 약물과 환각을 이용한 실험을 시작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그저 실험에 응하고 아르바이트비를 받을생각만 하고 있었지만 연구는 점점 이상하게 흐르고 그 와중에 연구소내에 칼리라는 아이가 있는것에 더 의구심을 가지게 된다. 이 연구소의 소장인 브레너 박사는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들에게 약물과 환각을 이용해서 그들의 재능을 들춰내고 극대화시키려 하고 테리에게서 놀라운 능력을 감지하게 된다. 한편 테리는 연구에 참여한 글로리아, 엘리스, 켄과 함께 호킨스연구소의 의심스러운 연구를 파헤치기로 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연구소에 있는 칼리 아니 에이트 번호로 불리는 칼리를 어떻게 구해 낼지, 고민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한편 앨리스는 미래를 보는 능력이 있음을 친구들에서 이야기하고 앨리스를 이용해서 그 연구소의 미래의 모습을 보려하지만 명확하게 보지를 못하지만, 테리는 에이트를 구하고 그리고 미래의 일레븐이 누구인지를 밝혀 내려 하지만 번번히 브레너박사가 그들을 가로 막고 만다.

한편 테리는 남친 앤드류는 반전시위를 참여했다는 이유로 같이 참여한 친구들은 빼고 앤드류는 퇴학처분을 받게되고 바로가게 베트남으로 가게 된다. 누군가의 방해로 앤드류가 왜 베트남에 가게 되었는지 알게 된 테리는 더 적극적으로 그 연구소에서는 어떤 연구를 하는지 밝혀 내려고 친구들과 계획을 세우게 되고, 한편 테리는 점점더 자신의 몸이 살이 불고 힘들어지는데 브레너의 암시로 테리 자신이 임신했음을 알게 되고, 임신 후반부로 간걸 알게 되지만 이미 앤드류는 자신의 곁을 떠나고 난후 였다. 그 연구소에서 자신이 빠져 나오려 하지만 브레너박사는 테리가 사랑하는 친구들을 볼모로 테리를 놓아주지 않고 테리는 과연 브레너박사로부터 친구들을 지키고 자신의 아이까지 지킬수 있을지 끝까지 읽어보아야 할것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보다 앞선 과거의 속편을 다룬 이야기로서 읽는내내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처음에는 약간 지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건 오산, 단숨에 몰입할수 있게 만들고 휘몰아치듯이 금방 읽어 내려 갈것이다. 브레너박사와 맞서는 테리, 무엇이든 분해해서 알고 싶어하는 정비공 엘리스, 그리고 테리와 같은 대학을 다니는 글로리아, 그리고 약간 의심스러운 자칭 심령술살는 켄, 이 네 사람은 과연 아무도 믿지않는 호킨스연구소의 비밀들을 과연 테리는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알릴수 있을지, 그리고 자신의 아이를 지켜낼수 있을지, 이 책을 읽고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를 본다면 더 재미나게 볼수 있을것이다. 주위사람들도 기묘한 이야기를 추천했지만 아직 보지 않는 상태로, 이 책을 먼저 읽게 되어서 이젠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를 시작해 보아야 겠다.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할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