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리커버 에디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8.0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같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지치고 힘들어하는 이들이 많다. 나또한 몇달동안의 집콕으로 심신이 지치고 그저 멍때리는 시기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내 친한 지인들의 모습을 봐도 삶이 그리 녹록치 않음을 알수 있다. 이 책은 직장에서. 삶속에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우리들에게 그림과 함께 치유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많은 그림들을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을 그저 바라보고 어떻게 이렇게 그릴수 있을까 하는 생각만 할뿐이었는데 그저 그림을 감상하면서 편안함, 심신의 안정, 슬픔등을 느끼는 정도였던 나였기에 그림이 치유의 도구가 된다는것에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사실 조금은 그림을 보면서 그런 감정등을 느껴 왔었는데 저자가 다양한 상황속에서 보면 좋을 그림들을 상황에 맞게 그림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그 상황의 예와 그림을 함께 보면 저자의 치유방법들이 매치되어서 그림을 다시보면 그 감정들을 느낄수가 있다. 참 신기하다는 생각을 하며 그림을 다시 들여다 보면 그런 모습들, 감정들을 느낄수 있었던거 같다.

또 다른 시각에서 나를 치유하고 여러 상황에 처해있는 이들이 함께 함께 감상하며 각자의 상황들을 매치해서 그림을 통해서 치유해 가는 이야기는 정말 요즘같은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듯 싶다. 이 책은 총 5가지 파트로 나눠져 있다. work ,realationship,money,time,myself,으로 나눠져 있는데 각 파트별로 그 속에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그림과 그 그림속에서 치유할수 있는 방법, 또는 그 그림을 통해서 치유해 가는 사람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화가들의 그림들이 나와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고, 그 그림을 통해서 치유해가는 이야기들이 나온다. 익히 현장에서 그 검증을 입증한 그림들 78개의 작품들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나 이 책속에 소개된 사람들의 모습과 같은 상황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나 또한 그러하기에 잠시나마 그림을 통해서 힐링하고 마음의 안정을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던것 같다. 그저 편안하게 저자가 소개해준 그림들을 펼쳐 놓고 바라보기만 해도 치유가 될것 같은 생각이든다. 내마음에 담겨있던 불평,불만,불안등이 있었나보다. 이책을 들자마자 2시간만에 읽어내려갈정도로 빠르게 읽어갔다. 그 만큼 내마음을 사로잡은 책인거 같다. 직접 만나서 치료를 받지는 않았지만 이 책속에서 우리에게 던져주는 메세지는 그림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수가 있었다. 책제목처럼 그림을 통해서 우리의 마음을 치유할수 있다는 놀라운 과정들을 그림의 힘을 느낄수 있을것이다. 지금 힘들어하고 지친 사람들이라면 당장 이 책을 읽어보고 그림을 감상해 보기를 권한다. 잠깐동안의 책읽기로도 그 치유의 과정을 느낄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던 시간이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