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조이 스위스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ㅣ 인조이 세계여행 41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설산을 향해 기차가 달려가는 그곳, 기차를 타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그곳, 스위스, 누구나 가고 싶어하고 가고 싶어하는 곳이 스위스다 . 나 또한 멋진 설경이 있고 멋진 풍경을 부모님 모시고 꼭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한다.
스위스를 가기전, 먼저 스위스의 역사부터, 스위스의 인구, 그리고 통화화폐, 그리고 교통수단등을 소개하고 있다. 처음 여행하려면 신경써야 할것이 많은데 여행자의 준비과정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다. 어디서 환전을 하면 좋은지등 신경써야 할 모든 것들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준비과정부터 설명해 주고 있다. 그리고 스위스의 다양한 지역들을 어떻게 여행하면 좋은지 여러 방법으로 소개해 주고 있다. 처음에는 미리 만나보는 스위스로서 스위스를 여행하기전 스위스에 대해서 소개해 주고 있고 그리고 저자가 스위스를 여행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스위스여행코스를 소개해주고 있다. 여행코스로는 스위스를 대표하는 도시를 여행하는 코스와 그리고 스위스 소도시를 여행하는 코스와 열차로 떠나는 코스등 다양한 여행코스를 소개하고 있어서 자신의 시간, 일정에 맞춰서 한번쯤 이 코스를 이용해 보아도 좋을듯싶다.
그리고 스위스 지역의 도시 14곳을 소개하면서 그 도시만의 특색과, 각 도시에서 열리는 축제, 그리고 박물관, 또한 숙소와 식당, 교통정보, 그리고 그 도시에서 즐길수 있는 문화정보등, 상세하게 소개되고 있어서 자신이 머물고 싶은곳, 그리고 그 식당에서 먹어보면 좋을듯한 음식, 그리고 알뜰하고 유용하게 쓸수 있는 교통정보등을 상세하게 소개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스위스에서 즐길수 있는 그리고 특색있는 곳등을 소개해 주고 있다. 스위스하면 생각나는 아름다운 풍경, 시계, 초콜릿등, 스위스에서 만날수 있는 각 도시에 있는 특색있는 곳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자신이 가보고 싶은 도시를 여행하는 것도 재미 있을듯 싶다. 다양하게 자기가 관심있는곳을 여행할수 있는 곳을 테마별로 또한 소개해주고 있어서 각 도시를 다 여행할수 없다면 테마를 선택해서 떠나보는 여행도 재미 있을듯 싶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여행준비부터 출국과정, 그리고 스위스 입국과정까지 들려주고 있다. 스위스를 떠나기전 스위스에 대한 전반적인 도시여행을 책으로 먼저 떠나볼수 있어서 행복했던 시간이었고, 스위스를 가보기전 느낄수 있는 여행에 대한 여흥을 미리 맛볼수 있어서 행복했던 시간이었던거 같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아기자기한 도시풍경, 그리고 멋진 설산을 향해 달려가는 열차를 상상해 보면서 이 책을 덮었다. 스위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이 책을 탐독해 보고 떠나보시면 좋을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