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4 1 - 결혼이란 달면서도 씁쓸하구나 낢이 사는 이야기
서나래 글.그림 / 북치고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2를 읽었었는데. 이제는 어엿한 주부로서 의 낢의 이야기가 궁금했다. 세마리의 냥이 집사로서의 삶을 젊고 한남자의 아내, 동반자로서 준비하는 과정들이 맨처음에 나온다. 누구나 그렇듯 준비과정은 생각처럼 되지 않는다. 나의 결혼전 모습은 부모님도 처음이고 해서 그저 부모님이 해주시는 대로 하라는 대로 해달라는 대로 했던 기억이 그래서 마음마 상하고 너무나 속상했던 기억이 추억이지만 새록새록, 욱이 올라온다. 아무튼, 낢이 유뷰가 되기전 준비 과정 또한 계획대로 되지 않지만 무사히 준비하고 결혼식까지 올린후 드디어 이과장과 한집에서 살아간다. 수십년 떨어살다 결혼이라는 제도에 들어와서 한집에 살게 되면 서로의 장,단점도 보이고 달콤한 신혼을 꿈꾸지만 그것만도 싶지 않다. 낢 또한 그렇다. 누구나 달콤한 신혼을 꿈꾸지만 서로의 다른점에 대해서 서로 오해하고 싸우기도 하지만 이과장과 서로 대화를 통해서 풀어가는 과정들이 귀엽기도 하다.  낢의 신혼생활을 엿보다 문득 나의 신혼을 되돌아가보면 얼굴조차 잊어버릴정도의 만남의 연속이었다. 잦은 출장이 한달에 3주를 가니 얼굴을 잊어버릴정도였구 근처 시댁 다니느라 스트레스가 많아서 나의 신혼은 없었던거나 마찬가지였던것 같다. 지금은 20년차이다보니 다시 신혼으로 되돌아간다면 정말 재미나게 살수 있었을텐데 생각을 해본다. ㅎㅎ 아무튼 낢의 신혼이야기를 읽다보면 나 또한 반성하게 한다. 때로는 웃음을 주기도 하고 그리고 공감가는 부분도 있고 읽으면서 내내 고개를 끄덕이게도 만든다.


그리 오래 만나 결혼하지만 결혼에 들어서면 다르다. 그 신혼생활 과정속에서 다른 생각들을 가졌지만 그 생각들이 하나가 되는 접점도 발견하고 때로는 의견충돌로 서로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부부라는 하나의 공동체속에서 그 또한 물 흐르듯이 치유하고 해결해 가는 신혼부부의 모습을 보면서 미소가 지어진다. 결혼이라는 배에 승선해서 서로 한배를 타서 내릴수가 있겠지만 끝까지 가려는 그들의 슬기로운 생활을 보면 참 지혜롭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사실 난 그저 한쪽으로만 치우치는 삶을 살아왔던것 같다. 그저 하달되는 지시속에, 그저 예스걸이었던것 같다. 나의 주장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그저 하라는 대로 ~ 때로는 지혜롭기도 하고 때로는 서툴기는 하지만 서로가 맞춰가는 모습들이 참으로 보기 좋았고, 라이프스타일이 다르지만 서로 대화를 통해서 해결해 나가는 모습들을 볼수 있다. 참으로 지혜롭지 않은가. 나 또한 이러한 신혼을 거쳤지만 내 주장이라고는 없는 그런 신혼생할을 해서 그런지 아님 나의 성격 때문인지 나이차이때문인지 우리 부부의 모습을 뒤돌아 보게 된다.  그리고 결혼과 함께 듣게 되는 사람들의 충고와 궁금증등, 나 또한 들어 왔었다. 낢 또한 그러한 이야기들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지만 낢과 이과장의 모습일뿐 다른이들에게 보여주기식 , 남들도 다 그렇게 다 하니깐 그러한 모습이 아닌 그들만의 개성과 부부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바람직한 부부의 모습이 어떠한 모습인지는 모르지만 낢 또한 고민하고 그들의 이야기가 아닌 낢과 이과장의 모습 두부부가 찾아가고 있다. 그들의 사는이야기를 응원한다.


나또한 신혼때부터 찾지 못한 우리 부부의 모습을 이제서야 조금씩 정리해 가고 있는 듯하다. 아니 맞춰지고 있다라고나 할까. 서로의 모습을 존중해 주고 남들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우리 부부의 모습을 아직까지도 찾아가고 있으니 언젠가는 찾을수 있을듯 싶다. 평범한 신혼부부의 모습이지만 지금 우리시대의 부부가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메세지들이 들어 있어서 생각하게도 만드는 이야기인것 같다. 웃음과, 미소도 짓게 해주고  그들만의 부부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들을 보면서 지금 현재의 나의 모습도 생각하게 하는 그런 낢의 이야기였던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