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 있는 오일 사전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조윤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아두면 쓸데 있는 오일 사전

위험한 책이다.
책을 읽다가 사고 싶은 오일이 있어서 충동 구매를 하고 말았다.

사전을 제목으로 담고 있지만 판형은 잡지 판형이다. 탐스러운(?) 빛깔 좋은 사진들을 많이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인 고바야시 히로유키는 일본 분인데,
1960년에 태어나신 분이다.

그간 쓰신 책들로 유추해보면 건강에 관해
다양한 분야로 접근해 오신 듯 하다.





책에서 소개하는 식물성 오일이 무려 60가지나
된다. (평소에 내가 알고 있는 기름은
10개 정도 일려나..)

기름들이 전부 비슷비슷 해보여도 디테일이나
내가 호감이 가는 기름은 정해져 있는 것 같다.
(우선 참기름..)




오일 종류를 소개하기 앞서 오일에 관한 정의를
다루고 있어서 여러모로 좋았다.

이참에 다시 한번 오일의 용어 등을 정리할 수
있었다.



첫장부터 생소한 살구씨 오일.
생소하니까 비쌀 것 같은데…



한국 사람에게는 친숙한 들기름.




요즘 핫(?)한 호호바 오일.
책을 읽고 나도 하나 구입해버렸다.



이것도 처음 보는…!




오일 종류 소개가 끝나면 오일을 활용한
간단한 요리 소개와




마지막에는 오일을 활용할 때 알아야 할 점을 특징별로 소개되어 있다.


오일은 어디에나 쓰인다. 요즘에는 화학성분보다는 천연에 더 눈이 간다. 그래서 오일을 고를 때도
유독 더 까다로워진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
오일을 따져볼 수 있고, 앞으로 써보고 싶은 다양한 오일을 많이 알게 됐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