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오사카·간사이 교토·고베·나라 2026-2027 ㅣ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5년 10월
평점 :

가족들과 일본여행을 계획 중에 있어서 더 관심이 가고 궁금했던 <에이든 오사카·간사이 교토·고베·나라> 가이드북을 살펴보게 되었어요. 864페이지에 달하는 두꺼운 가이드북인 걸 보면서 도대체 어떤 내용과 정보가 담겨져 있기에 그렇게 두꺼운 가이드북이 나왔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책의 제일 앞쪽에는 가이드북 사용방법이 있었어요. 워낙 두꺼운 가이드북이다보니 이렇게 가이드북 사용방법이 있으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목차도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워낙 방대한 정보가 실려있다보니까 목차를 보면서 찾으면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책의 색다른 점은 정보페이지 또는 정밀지도를 AI에게 학습시켜 audio 가이드 음성으로 제작하였다는 거예요. QR코드를 스캔하면 목록의 MP3파일로 들을 수 있다고 해요. 미리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서 여행을 떠나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가이드북에는 에이든 스타일의 세밀한 지도가 150장이나 실려있어요.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 루트를 설정할 때 많은 도움이 될 정밀지도가 가득 실려있어서 여행 계획 세울 때도 실제 여행을 할 때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게다가 간사이 여행 시 도시간 이동 방법과 교통패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네요. 교통패스들을 비교해서 설명해주기도 하고, 꿀팁과 주의사항까지 설명해주고 있으니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에서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것은 테마별로 여행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더 유용하고 편리하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었어요. 벚꽃, 단풍, 대표 마츠리, 필수 쇼핑리스트, 브랜드 잡화 쇼핑, 드럭스토어 추천템, 캐릭터 굿즈샵, 대표 먹거리, 초밥, 라멘, 편의점 한정 간식, 마트 쇼핑 필수템 등 여행 컨셉을 잡을 때도 유용한 정보가 많이 실려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오사카의 테마 역시 랜드마크를 비롯해서 벚꽃, 겨울 일루미네이션, 박물관과 미술관, 이색 탈거리, SNS 핫스팟, 아이와 가기 좋은 스팟, 아케이드 상점가, 먹거리별 대표 맛집, 오사카 대표 간식, 빵지순례 등 유용하고 도움이 될 정보가 많이 실려 있어서 좋았어요.

우아하고 고즈넉한 천년고도 교토, 이국적인 항구도시 고베, 평화롭고 신비로운 매력의 나라 등에 대한 설명 또한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어디든 떠나고 싶어지게 만드는 것 같아요.
솔직히 처음에는 무려 860여페이지에 달하는 두꺼운 가이드북이라서 이걸 어떻게 가지고 다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지만 솔직히 이런 가이드북은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여행지 숙소에서 다음날 일정을 다시 살펴볼 때 주로 보는 거니까 가방속에 넣어두고 가지고 다니는 용도라면 상관없을 것 같아요. 특히 스마트폰으로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만큼 많은 정보가 들어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가이드북으로서 더 좋은 게 아닐까 싶기도 했어요.
아무튼 엄청난 두께에 걸맞게 오사카·간사이 교토·고베·나라에 대한 많은 정보가 실려 있어서 유용한 에이든 가이드북을 보면서 빨리 여행계획 세워서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음에 일본여행 갈 때 이 가이드북 꼭 가져가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