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본격적인 가이드에 앞서 이탈리아의 풍경을 장의 사진들로 예쁘게 담아냈다. 따뜻하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잠시 엿볼 있었다.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주요 지역 소개, 여행 핵심 정보, 원어 표기, 정보 업데이트, 구글 맵스 GPS 활용법, 지도 활용법 책의 구성을 한눈에 살펴볼 있다.

 

또한 로마, 바티칸 시국, 베네치아, 베로나 12개의 지역 이야기가 소개되고 있다. 다음으로는 이탈리아 여행 많이 묻는 질문 10가지를 추려 놓은 Q&A 있다. 그밖에 이탈리아 날씨와 입기, 기원전부터 20세기 이후까지의 역사 이야기도 기록되어 있다.

셀프트래블에 빠질 없는 추천 일정도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1 낭만적인 소도시 추천 일정이 마음에 들었다.

 

'Mission in Italy' 넘어가면 제일 먼저 우리에게 익숙한 로마의 콜로세오부터 바티칸 시국, 베네치아의 운하와 곤돌라, 베로나의 줄리엣의 이탈리아에서 놓치지 말아야 10가지가 소개된다.

 

이탈리아의 식사 순서와 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이탈리아 대표 음식들이 소개되고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의 종류도 살펴볼 있다. 그리고 우리와는 살짝 다른 이탈리아의 카페 문화도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 스탕달과 베아트리체 첸치, 프란체스코 1세와 비앙카 카펠로 이탈리아 세기의 커플도 소개되는데 소설책을 읽는 흥미로웠다.

'Enjoy Italy'부터는 불멸의 도시 로마, 바다 위의 낭만 도시 베네치아, 연인들의 종착역 피렌체, 아름다운 디자인 도시 밀라노,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주와 풀리아주로 도시별 관광 명소, 식당, 카페 이탈리아를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 담겨져 있다.

또한 'Step to Italy'에서는 이탈리아 일반 정보부터 국가 공휴일, 지역별 축제 등을 알려주는데 지역별 축제를 알아보고 여행할 참고하면 좋겠다.

 

이탈리아어와 영어 회화도 알차게 알려주고 있으니 여행 요긴하게 사용하면 좋을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