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최강의 주식 입문 - 억만장자를 향하여!
야스츠네 오사무 지음, 요시무라 요시 그림,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정말 개나 소나 주식을 한다고 할 정도로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많다. 반대로 주식은 이제 거의 재테크의 출발이자 기본이 된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이 조금만 있으면 다들 주식에 손을 대는 모양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새가슴이라서 그동안은 주식이나 그외 다른 재테크에 1도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런데 워낙 하도 주식 주식하며 말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아무 것도 모른채 주식판에 뛰어드는 것은 한강으로 가는 최단코스라서 일단은 주식의 기본부터 공부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그러나 역시 이런 쪽으로는 아무런 기본지식이 없이 혼자 독학으로 이런 걸 알아가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었다.


[만화로 배우는 최강의 주식 입문 : 억만장자를 위하여]는 자산운용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나같은 초보자도 곧바로 주식투자에 도전할 수 있도록 주식투자의 노하우를 가능한 한 알기 쉽게 해설한 주식 설명서이다. 책은 타이틀에 나오듯이 만화로 구성되어 있다. 가끔 주식 관련 방송을 보면 어지러운 그래프와 복잡한 숫자들이 잔뜩 나오고, 무슨 고시공부하듯 주식을 설명하던데 그래서 괜히 어렵게 느껴져서 시작도 하기 전에 위축된다. 그런 어려운 내용을 설명하는데는 역시 만화만한 것이 없다. 만화는 일단 가독성이 높고, 지루하지 않고 친숙하게 느껴져서 어려운 내용도 약간 쉽게 다가오고, 그림을 통한 시각적인 설명이 가능해서 내용 이해에도 도움이 되며, 오래 기억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나같은 완전 주식 쌩초보인 모리코가 어느날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억만장자를 목표로 주식의 기본부터 실전까지 하나씩 배워나간다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만화라고 해서 만화책처럼 전부 만화로만 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만화와 일반적인 텍스트 구성이 혼합된 형태로 만화 파트에서 스토리를 진행시키고 텍스트 파트에서 구체적으로 주식을 설명하는 식이다. 텍스트라고 해서 소설책처럼 글자만 빽빽하게 나열된 그런 형태의 구성은 아니고 마치 노트 정리를 하듯이 내용을 최대한 압축하여 핵심만을 전달하고,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부분은 배경색을 넣어서 강조하고 있어서 역시 가독성이 높고, 중간중간 일러스트나 캐릭터 그림을 끼워넣어서 설명할 내용을 이미지화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았다.


총 6파트로 나누어서 파트1에서는 계좌를 개설하고 인터넷으로 실제 주식매매를 해보고, 파트2는 꼭 사야할 주식이 무엇인지 고평가·저평가를 구분하는 법을 알아보고, 파트3에서는 초보자들은 보고도 전혀 의미를 모를 차트 읽는 법을 배워본다. 파트4는 경제지표, 세계 동향, 소비자 물가 지수 등 주식을 할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주식 기초 지식을 배워보고, 파트5에서는 신용거래의 흐름이나 위력 등에 대한 것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파트6에서는 억만장자가 되는 사람과 못 되는 사람이란 주제로 어떻게 해야 손해를 줄이고 실제로 이익을 볼 수 있는지 주식 성공 비법을 알려준다. 본격적으로 진도에 나가기 전 사전 지식으로 주식이란 과연 뭔지, 주식을 사고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주주우대제도는 또 뭔지 세금을 아낄 수 있는 주식우대제도에 대한 설명까지 본격적으로 주식을 시작하기 알아야 할 정보들도 상세히 알려준다.


책의 주타켓층은 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는 주린이들라서 주식거래는 어떻게 하는지, 챠트를 어떻게 읽는지 같은 완전 초보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다보니 주식거래를 몇번이라도 해보고, 어느정도의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런 내용들은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라 시시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라도 파트4와 파트6에 나오는 내용들은 성공적인 투자에 한걸음 다가가 수 있는 여러가지 알짜 정보라서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주식을 할 때 국제정세나 경제동향을 잘 살피라고 하는데 어떤 것을 어떻게 살펴야 하는지, 왜 그렇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는 잘 모를 수도 있다. 책에서는 국내외의 사회 변화가 어떻게 주식시장에 영향을 주는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주위의 정보로 어떻게 주가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며 어떤 주식을 사야할지에 대한 개념을 배운다. 또 똑같이 주식을 하면서도 왜 돈을 버는 사람, 못 버는 사람이 따로 있는지 생각하게 되는데 손해를 줄이고 이익을 늘일 수 있는 주식의 필승전략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