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5분톡(오분톡) 영어회화 패턴별 - 하루 5분 무조건 말하는, 원어민이 자주 말하는 필수 패턴 100 파고다 5분톡(오분톡)
에미 고 지음 / 파고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는 아무리 오래 해도 제대로 말을 하기 어려운 언어다. 영어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우리말과 어순이 다르다는 점 때문일 것이다. 영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달라서 일본어처럼 우리 말에 영단어를 대입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영어로 말을 하기 위해선 전혀 새로운 문법과 전혀 다른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것을 익숙하게 말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고 싶은 말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단어와 어떤 문장을 사용해야 하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꽤 많다. 이것 때문에 영어회화는 진입장벽이 굉장히 높고, 영어를 어렵게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잘 모르는 사람은 무작정 일단 닥치는대로 외우고, 단어만 잔뜩 외우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영어는 단어만 많이 안다고 회화를 잘 할 수 있는 언어가 아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우리말을 단순히 영어 단어로 치환한다고 해서 문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작정 단어만 외운다고 영어로 말을 하기란 어렵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의 패턴을 일종의 문법처럼 암기해야 한다.


어떤 언어건 말을 할 때는 뼈대가 되는 기본문형이 있다. 그 뼈대를 잘 알고 있으면 거기에 살을 덧붙여서 하나의 문장을 만들 수가 있다. 즉, 패턴의 이해와 습득은 네이티브가 아닌 사람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이다. 패턴은 일종의 문법인데 그 문법을 많이 외워놓고, 대화를 하면서 머리속에서 알맞은 패턴을 꺼내서 단어나 숙어를 붙여서 문장을 완성하면 된다. 일상어나 자주 쓰는 어구와 문장을 외우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자주 쓰는 문장을 외우는 것은 외운 문장만을 말할 수 있는 반면 패턴을 많이 알면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여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진다.


책은 간단하고 유용한 영어의 기초가 되는 패턴 100가지를 익힐 수 있게 만들어졌다. 실제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일상 언어의 패턴을 소개하고 있으며 매일 5분씩 100일 동안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히 문법의 형식만을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패턴을 문장으로 익히고, 반대로 한국어를 영어로 바꾸는 훈련도 병행한다. 그리고 대화 형식의 연습문으로 실제 대화에서 그 패턴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그 내용들과 관련하여 많은 질문을 받는 내용들을 팁으로 적어놓는다.


문장을 글로만 외우는 형식이 아니라 [입으로 말하기] 코너를 통해 자연스럽게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소리내어 반복하며 문장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진 것도 특징이다.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계속 문장을 따라서 읽으며 자연스럽게 문장에 익숙해지고 더 효과적으로 내것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저자의 직강 음성 강의를 들을 수 있고 mp3 음성 파일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좀 더 효과적이고 다각도로 공부를 할 수 있게 촘촘하게 짜여져 있다. 영어를 잘 말하려면 귀가 트여야 하는데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또 5분 집중 말하기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문장 습득과 발음 정확도를 체크해볼 수도 있으며, 5분톡 발음 클리닉 코너에서는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영어 발음을 따로 모아서 교정받고, 연습할 수 있게 해놓은 것도 도움이 된다.


be동사로 말하기, 기본 동사로 말하기, 만능 주어 it으로 말하기, 조동사로 말하기, 권유 명령문으로 말하기, 현재완료 시제로 말하기, 의문문으로 말하기 등 종 12개의 유닛으로 되어있고, 하나의 유닛이 끝나면 유닛에서 학습한 패턴 표현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문장을 반복하며 복습하는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우리말을 영어 패턴을 이용하여 바꾸는 테스트와 영어로 된 대화문을 패턴을 이용하여 완성하는 두 가지 형식의 테스트로 그 유닛에서 배운 패턴에 익숙해지도록 유도한다.


총 100가지 패턴을 매일 하나씩 마스트할 수 있게 목차에는 100일 학습 체크리스트가 있다. 날짜와 학습완료 체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목표를 정해서 매일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패턴을 공부함으로써 바로 적용 가능한 생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매일 5분만 투자하여 공부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공부를 할 수 있다. 학습량이 많으면 시간적으로나 심적으로 부담스럽고, 한두번 빠트리다보면 흐지부지 되기 쉬운데, 하루 5분만 투자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보고, 듣고, 말하며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통해 실제로 대화가 가능해지는 회화를 배울 수 있어서 실용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