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엉덩이 365 워크북 : 1단계 - 매일매일 하루에 한 장씩 엉덩이 힘(집중력)을 길러 주는 ㅣ 엉덩이 365 워크북 1
봄윤(페이지엔) 편집부 지음 / 봄윤 / 2024년 11월
평점 :
매일매일 하루에 한 장씩 엉덩이 힘을 길러주는 엉덩이 365 워크북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무슨 대학 전공서적처럼 두꺼워서 처음 보자마자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365일, 1년 동안 꾸준히 할 수 있는 책이니 두꺼울 수밖에 없었네요.

매번 동화책만 보다 엉덩이365워크북 책을 보고 들어본 순간 헉~~ 했습니다.
책은 너무너무 두껍지만 모서리는 둥글둥글해서 너무 부드럽습니다. 아이들의 위한 책임이 분명합니다.

주의 지속 시간에 관련한 연구들에 따르면 아동이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자신의 '나이 X1분' 정도라고 하네요. 그렇게 계산하면 햇님이는 5살이니 5분 정도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어릴 때부터 연필, 색연필로 끄적끄적 하는 횟수보다 디지털 환경에 노출이 어릴 때부터 되어있어 손의 힘과 한 가지 주제에 오래 집중하기 어려운 뇌로 자라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오랫동안 연습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해준다면 지금 당장 효과를 보기 어렵겠지만 얼마든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른이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는 활동지가 아이에게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일 다른 구성으로 되어있어 골라서도 해볼 수 있습니다. 놀이하듯 매일 하다 보면 집중력과 운필력도 스며들겠죠?
운필력, 생활, 창의, 수리, 언어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5가지 분야가 골고루 하루 한 장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며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세 살 엉덩이 힘, 여든까지 갑니다. 365일 매일 한 장씩 하다 보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