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둑 고양이 캡틴, 바다로! ㅣ 미운오리 그림동화 17
고마츠 노부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도둑고양이 캡틴을 보고 햇님이의 최애 책 되었습니다. 매일 밤 잠자리 독서로 도둑고양이 캡틴 책을 가지고 와서 보곤 합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햇님이에게 캡틴은 고등어비가 내린다는 것에 흥미를 많이 느꼈습니다. 도둑고양이 캡틴 다음으로 나온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 책을 또 보았습니다.
무조건 믿고 보는 고마츠 노부히사 글, 가노 가린의 그림책 시리즈를 접한 건 저와 햇님이에겐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마을 시장을 지키는 고양이 캡틴. 캡틴은 목욕탕 지붕에 누워 꾸벅꾸벅 졸고 있습니다.
끼룩끼룩! 시끄러운 소리에 눈을 떠보니 갈매기 도적단이 찾아왔습니다.

갈매기 도적단의 갈매기 한 마리가 제안을 합니다. 바다 한가운데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가다랑어 떼라고 합니다. 같이 잡으러 가자는 갈매기 도적단!
가다랑어가 먹어보고 싶은 캡틴은 아저씨 생선가게로 찾아가 가다랑어 한 마리를 가져가겠다 합니다. 한 마리라면 얼마든지 가져가라고 하고 싶지만 요즘 가다랑어가 잡히지 않아 어부들도 힘들다고 아저씨가 말합니다.

직접 잡아서 먹겠다는 도둑고양이 캡틴은 꼬리를 꼿꼿이 세우고 하늘을 향해 크게 외칩니다.
" 모두 모여라, 냐아옹!"

갈매기 도적단과 함께 가다랑어를 잡아서 사이좋게 나눠먹자는 도둑고양이 캡틴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가다랑어 떼를 찾아낸 갈매기 도적단과 도둑고양이 캡틴은 가다랑어를 향해 돌격합니다.

캡틴은 우렁찬 목소리로 갯버들 도적단 동료들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갯버들 도적단과 어부들이 급히 낚싯배를 몰고 와 가다랑어를 함께 잡아올립니다. 어느새 낚싯배는 가다랑어로 가득 찼습니다.
갯버들 도적단과 갈매기 도적단 그리고 어부들의 환상적인 콜라보로 낚시한 가다랑어 떼라는 주제가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역시 믿고 보는 책이라 생각되며 다음 캡틴이 어디로 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