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 - SNS에서 찾은 나만의 특별한 지혜
최보기 지음 / 새빛 / 2024년 10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담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최보기 저자의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SNS에서 찾은 나만의 특별한 지혜)'는 현대인들이 어수선하고 복잡한 삶에서 겪는 현실의 상황과 동서양 현자들의 지혜가 결합된 자기계발서이자 에세이집입니다. 따라서 대학생, 신입사원부터 중년, 장년층까지 한 단계 더 나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 또는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벅찬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세상살이에 지쳐있을 때 등 지혜로운 해법을 찾을 용기와 실마리를 제공하는 삶의 무기와 같은 책입니다.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SNS에서 찾은 나만의 특별한 지혜)'의 최보기 저자는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회사원, 사업가, 도서관장, 공무원을 거쳐 현재 '책글문화네트워크' 대표로서 서평가, 작가, 강연가로 활동 중입니다. 독서칼럼 '최보기의 책보기'를 15년째 경향신문, 뉴스1, 시사저널, 머니투데이, 서울신문 등 언론에 연재 중이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서울시인재개발원, 경기도인재개발원, 전남인재개발원, 국가인권위원회, 국립중앙박물관 등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공, 사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독서와 긍정의 힘', '보고서 및 실용 글쓰기', '고전에서 찾은 삶의 키워드' 등 자기계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차례
글을 시작하며 - 먼 길 걷는 당신에게
1장 새는 날개를 믿는다
2장 땅을 딛고 별을 본다
3장 나의 힘 나의 마음
4장 운칠복삼을 부르는 법칙
글을 마치며 - 오직 나에게 집중하는 나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는 '새를 날개를 믿는다', '땅을 딛고 별을 본다', '나의 힘 나의 마음', '운칠복삼을 부르는 법칙' 등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가 몇 년 전 출판했던, 여러 유명 북튜버들의 소개 및 낭독과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읽히던 '내 인생의 무기'의 내용과 완성도를 높여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책이라고 합니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다. p219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서로 다르지만 멀리서 보면 다 거기서 거기다. p229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지혜롭다.
'먼 길 걷는 당신'을 위한 '지혜 부엉이'는 여기가 끝이다.
운칠복삼이 그대에게! p231
이 책은 '걱정 마, 어떻게든 되니까'라는 책 제목처럼 삶의 걱정과 고민들을 덜어내고 오직 나에게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어, 삶의 지혜를 얻게 해주는 책입니다. 저자인 '책글문화네트워크' 최보기 대표도 여러 우여곡절을 경험하면서 걸어온 삶을 완성으로 바꾸고자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온 작가입니다. 저자가 15년 전 서평 칼럼 '최보기의 책보기'의 언론 연재를 시작한 동기도 책을 통해서 포기하지 않는 자기 자신을 찾고, 남기기 위함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매주 한 권 이상 서평을 쓰는 과정에서 SNS 붐이 일자 독서와 글쓰기 분야의 강의와 저술, 독자와 저자를 잇는 사회적 네트워크 운영 등으로 활동의 폭이 늘면서 소위 셀럽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자의 오랜 경험들과 이야기들이 쌓이고 쌓여 독자들에게 삶의 무기로서 큰 힘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오래도록 책상 위에 놓아두고, 수시로 펼쳐보고 싶은 책입니다.
#걱정마어떻게든되니까 #최보기 #도서출판새빛 #새빛 #자기계발서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