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를 리뷰해주세요.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신예희 글.그림.사진 / 시그마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음식을 가려 먹는 것을 편식이라 하듯이 책을 가려 읽는 편독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어려서는 역사를 좋아했고 청소년이 되어서는 소설을 읽었으며

이제 아줌마 소리를 아무렇지 않게 듣는 최근에는 본의 아니게 마케팅이나 재테크, 대인관계 같은 주제의 책을 읽어야 했다.

여행책이라.. 왠지 처음 접한 음식을 맛보는 심정으로 읽기 시작했다.

뭐 물론 주제도 여행이라기 보다는 여행지 음식에 관련된 것이니..



오호라.. 이렇구나.

기내식을 대하는 마음은 누구나 비슷한 것이로군!.

첫 꼭지를 읽으며 왠지모를 동질감에 피식 웃음이 났다.

그 이후 전혀 가보지 못한 나라나 음식에도 그 ‘왠지모를’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나라 사람을 두 종류로 구분한다면

삭힌 홍어를 없어서 못먹는 사람과

옆에 있기만 해도 울렁증을 느끼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지 않을까?

그냥 싫으니 안먹어도 상관없지만 먹고난뒤 느껴지는 강렬한 중독성은 홍어를 극복하게 해주었다.

중국과 태국에서 접한 코리앤더를 보고 마치 홍어같다는 생각을 했다.

무심코 입에 넣었다가 느껴지는 강렬한 후회..

가이드는 이걸 먹어야 현지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며 용기를 주었지만

이후 초록색 식물은 꼭 확인하고 먹는 조심성도 생겼다.

그런데 우리 신마담은.. 없어서 못먹는단다.

그것도 세계 곳곳에서 코리앤더가 애용된다며 조금씩 적응하여 그 맛을 즐기라 협박까지 한다.

그렇다. 여행은 바로 이런 것이다.

무언가 새롭고 일상을 깨울수 있는 강렬한 자극과 지워지지 않는 추억을 위해 시간과 돈을 써가며 여행을 가는 것이다.



당장 오늘 저녁은 무얼 해먹을까 걱정하지만

이미 마음은 비행기타고 전세계 곳곳의 맛난 음식을 실컷 먹은듯한 포만감이 든다.

아~ 살찌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