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골에서 국민학교를 졸업하고 

처음 중학교에 가서 영어를 접했던 나는 그게 그렇게 어려울 수가 없었다. 

당시 영어선생님마저도 영어를 두려워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고등학교에서도 나에게 있어 영어는 피하고 싶은 친구였다. 

그런데 대학에 가려면 이 친구의 도움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만의 영어공부방법을 생각해냈고, 중학교 수준부터 다시 쉽게 쉽게 접근해서 

결국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하지만 대학에 입학하고 영어는 필요에 의한 관계라서 금세 잊혀졌다. 

그러다 가게 된 미국. 

단어도, 문법도 약한 나는 뛰어난 사교성에도 불구하고... 

언어가 안 되면 밥 먹고, 똥 싸는 데에도 지장을 받게 되었다. 

그렇게 두달 후 한국에 돌아와서 이제는 아무도 강요하지 않는데 영어공부를 시작했었다. 

-------------------------------- 

이 책을 읽는 내내 들은 생각은 

"나는 우리 아이들이 영어 영재가 되지 않아도 좋아. 영재가 되지 않아도 좋아. 

하지만 나처럼 영어를 하는 수 없이 시작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영어유치원에서 영어로만 말하는 환경이 아니더라도  

영어를 놀이학습으로 접하게 해주고 싶고, 

배운 영어를 엄마에게 던지면 멋지게 영어로 답을 해주고 싶고, 

어려워할 때 옆에서 친근한 조언자가 되어주고 싶다. 

이 책은 나같은 엄마에게 그리 힘들지 않게 영어를 접하게 해주는 방법들과 

트렌드에 따라 기를 쓰고 가랑이가 찢어지게 교육시키지 않아도 되는 본질도 알려주고 있다. 

제목은 다소 트랜드를 따른 것 같지만 내용이 그러하지 않아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