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형의 집>을 리뷰해주세요.
꿈꾸는 인형의 집 푸른숲 작은 나무 14
김향이 지음, 한호진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내가 작가라는 이름이 달고 싶어 공부할 때

어느 동화작가와의 만남의 자리가 있어 딱히 누군지도 모르고 가서 만난 분.

 

바로 달님은 알지요의 김향이 선생님이었다.

그분의 현재 나이를 알고는 있지만 그분의 작품으로는 전혀 그것을 알아챌 수가 없다.

왜냐하면 매일 매일 동화속 주인공으로 사시니까.

 

그분이 인형을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예전에 곁다리로 들었는데 그분이 인형 책을 내셨다.

어쩌다 세계 여러나라의 인형 모습으로 모티브를 잡으셔서 썼겠구나 하고 읽었는데

인형을 낳는 일을 하셨더군.

 

그것도 너무나 숭고하게 죽은 인형을 사랑스런 인형으로...

 

이러한 점을 늘 본받고 싶다.

---------------------------

<책 내용>

 

인형할머니 김향이님의 집에 살고 있는 인형들이 밤마다 저마다 살아온 이야기를

몰래 엿들은 김향이작가님이 비밀을 누설하는 책이다.

 

각 인형들은 자기가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예쁘거나 슬프거나 괴로웠더라도 자기 이야기를 쏟아낸다.

 

하지만 벌거숭이로 왔던 @@는 현재의 자기 모습을 부끄러워하며 제 이야기를 숨겼다.

인형할머니의 손에 벌거숭이 인형은 최고 예쁜 아가씨 셜리템플로 다시 태어났다.

 

----------------------------

나는 김향이 작가님의 집에 함께 있으면서 그 벌거숭이 인형을 받은 순간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인형의 집에 함께 있는 착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릴리가 주인 주릴리와 함께 탈출하는 이야기에서 손에 땀을 쥐며 이야기를 들었다.(?)

 

세상 모든 것이 어린이책 모티브가 되고,

아무리 나이가 많아지더라도 동심을 잃지 않는 법까지 함께 경험한 것 같아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