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고화질] Watch Dogs Tokyo(워치독스 도쿄) 2 ㅣ Watch Dogs Tokyo(워치독스 도쿄) 2
카모 슈헤이 지음, 시라토 세이이치 원작, Ubisoft 원안 / 씨엘비코믹스 / 2025년 11월
평점 :
추적과 전투 장면이 길어서 대부분의 내용을 잡아 먹는다.
다음 권이 궁금해지게 일부러 잘라내는 식으로 마무리하는데, 요새는 이 방식 별로 안 먹힌다는 것을 잘 모르는 작가인가. 잡지에서 인기 투표를 위해 끊기 신공을 하는 것도 아닐텐데 뭐하러 이러는지 알수 없다. 게다가 1권과 마찬가지로 원작의 등장 인물을 언급하는데, 이런 것은 원작을 알고 있으면 좋지만 모르는 사람에겐 매우 불친절한 요소이고, 심지어 제대로 설명도 하지 않고 대충 넘어가기에 1,2권 둘 다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심각한 하자가 넘친다. 원작을 플레이하여 무슨 내용인지 아는데도 이걸 제대로 풀지도 않고 언급만 하고 가는 상황이 납득가지 않을 정도다. 다음 권을 궁금하게 할 것이 아니라 본편이나 제대로 설명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와치독스는 해킹을 통한 사건 해결이 중심인데, 이 만화는 해킹 관련 요소는 여전히 거의 보여주질 않고, 폼 잡고 의미심장한 듯한 말을 던지며 그럴싸한 척을 하는 것이 전부다. 전형적인 일본식 가오잡기 그림으로 이루어진 만화.
게다가 이런 식으로 겉치레만 중시하고 스토리를 질질 끌다보니 다음권이 완결인데 내용은 진도가 거의 나간게 없어서 2권까지 다 본 내 심정은 보고도 남은게 하나도 없는 감정 뿐이다.
게임으로 따지면 인트로 미션 끝나고 스토리 파트에서 메인스토리 1장의 1화가 간신히 끝날랑 하는 정도다. 이런 식으로 그려도 되는건 기껏해야 원작 홍보용 만화 정도겠지만, 와치독스 도쿄라는 게임은 발매 되지도 않았고 유비소프트는 상태가 안 좋은 상황이라 더 이상 소프트가 나올지 어떨지도 모르는 상황.
그런데 고작 이런거나 내놓다니 여전히 상황 파악이 안 되는 듯 하다.
2권까지 구매한 죄로서 완결인 3권까지 구매하긴 하겠지만 전혀 기대 되지 않는다. 다만 실망스러운 만화는 2권이든 7권이든 가차없이 끊어버리겠지만, 이 만화는 일단 작화는 나쁘진 않고, 스토리 전개는 진부하긴 해도 와치독스든 sf미래사회물이든 해킹과 자경단 요소를 그리는 이야기는 찾기 어려운 관계로 희소가치는 있다보니 그런 연유로나 구매하게 될 듯 싶다.
좀 더 잘 나왔으면 일단 위태한 게임사 상황은 둘째치고 미디어 믹스로도 좀 인기를 끌었을 것 같지만 원체 미디어믹스류로 나오는 만화의 퀄리티란게 뛰어난 걸 찾길 힘든 것도 현실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