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고화질세트] 빨간망토 차차 (총13권/완결)
아야하나 민 지음 / 대원씨아이/DCW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에선 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한 빨간 망토 챠챠. 스폰서의 요청으로 완구를 팔아먹기 위해 애니메이션에선 사연있는 공주님이 되어버렸지만

원작에서는 너도 나도 전부 망가지는 개그물 캐릭터일 뿐이고 세라비 조차 제대로 된 스승이라 말할 수 없는 심각한 변태 성격파탄이라 애니메이션으로 보았을때와 갭이 상당한 편이다.


그러나 원작이 개그 만화였기에 애니도 에피소드를 담는 과정에서 개그가 그대로 들어갔고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친숙하게 전달 할 수 있었으며, 단순하지만 특징과 개성이 살아있는 캐릭터와 적당히 느슨한 세계관, 막장 개그가 아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개그로 인기있는 만화였다.


특히 고전, 옛날 만화가 요즘에 봤을 때 좀 아니지 않나? 싶은 만화가 있는 반면, 이 만화는 1991년, 이미 30년이나 지난 작품임에도 그다지 시대를 타지 않는 이유는 이 만화의 독자적인 세계관이 특정 작품을 따라하는 시대의 유행을 쫓는 형태가 아닌데다, 가벼운 개그가 주 내용이라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가치관이 개입 할 부분이 거의 없어서 가볍게 보기 좋은 작품이다.

또한 심플하지만 주인공 외의 단역 캐릭터도 전부 개성적이고 특징이 잘 살아나는데다, 만화가 진행 될 수록 작화가 안정되고 점점 깔끔하게 퀄리티가 올라가고, 가장 중요한 결말이 개그물이지만 잘 마무리되어 각 캐릭터의 후일담을 잘 그려내기도 했다.

다만 꽤 인기 있던 작품을 그려낸 작가임에도 이후 길게 히트하는 작품은 없이 단편 위주로만 작품이 나오고, 마찬가지로 단편이자 속편인 빨간망토 차차N은 정발이 되지 않은 등 빨간망토 챠챠 이후의 부분은 좀 아쉬운 점이 있다.


개그 만화로서 추천 하는 재미있는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