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세트] 사랑에 빠진 백곰 (총5권/미완결)
코로모 / 미우(대원씨아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컷 백곰이 수컷 바다표범을 짝사랑하게 된 이야기를 다룬 만화입니다.

작중에는 수컷 황제펭귄이 수컷 범고래를 짝사랑하는 내용도 있지만 현재 5권까지는 아직 BL같은 이야기는 없습니다. 사랑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 이야기는 있지만 딱히 테마나 주제와는 상관 없는 의식의 흐름같은 개그 내용이 대부분이고 사랑도 일방적인 짝사랑에다 서로 신장차이가 크게 나니 딱히 사랑 이야기로 진행 될 내용도 없는 편입니다.

별 2개 줘야 하나 3개 줘야 하나 고민하던 중 2개 준 이유는 좀 재미가 없습니다.

그나마 3권쯤 되서야 신규 캐릭터와 떠들썩하게 개그를 하는 내용이 있어서 재미는 있는데 대체로 이야기 전개가 좀 불필요한 내용들이나 잡다구리한 것들만 많아서 페이지 수에 비해 별 내용이 없습니다.

귀여운 바다표범과 포식자인 백곰을 기준으로 개그 만화라기에는 그것도 별 재미는 없습니다. 3권에서 그나마 재미있다고 생각 된 것도 먹이사슬 개그나 일방적인 짝사랑을 늘어놓는 이야기에서 벗어났기 때문이지 그나마 그것도 5권쯤에서는 다시 재미가 없어집니다. 메인 캐릭터인 바다표범과 백곰의 캐릭터성이 먹이사슬 말고는 너무 희미하고 둘만으로 전개될 이야기거리 역시 먹이사슬과 짝사랑 말고는 없다보니 필연적으로 이야기를 어떻게 끌고 나가야 하는지를 전혀 모르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이게 백곰의 짝사랑 이야기인지, 바다표범의 탈출 이야기인지 아마 그렇게 되지는 않겠지만, 동성애 이야기인지 뭔지 전혀 정체성을 알기 힘듭니다. 그냥 귀여운 동물과 실없는 개그 그게 내용의 전부입니다.

개인적으로 불만점이라면 동물인데 지나치게 사람같고 사람의 지식이 풍부한 주제에 어떤 부분에서는 아는게 없는 등 뭔가 기준이 이상한 점이 불만인데 그만큼 작가가 이 만화를 좀 생각없이 만든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만화라서 허용되는 부분이나 개그만화라서 허용되는 부분들이 있기는 하겠지만 그런 부분에서조차 명확한 기준이 없이 제멋대로라는 점이 상당히 거슬리게 만듭니다. 아무리 개그만화라도 북극의 생물이 후지산을 알고 일본인만의 문화인 새해 길몽의 후지산,매,가지를 이해하는 것이 좀처럼 받아들여지기가 힘들죠. 나중에는 북극에서 온천욕도 하겠네요.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욱일 문양이 있는데 일본인들이 일상적으로 근하신년 이미지에 써먹는거라 아무 생각 없이 썼나 생각했다가 일본쪽 출판사가 우익으로 유명한 카도카와인지라 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보다도 한국 출판사는 경험도 없는 무능한 출판사도 아닌 대원인데 이걸 수정하지 않고 내보냈다는 점이 더 실망스럽기도 합니다. 일본쪽에선 자주 쓰기도 하고 국기 같은거에 그린게 아니라 태양에서 뻗어나가는 사선 이미지라서 그냥 넘어간거 같은데 애초에 욱일 문양이 전쟁 이후에 근하신년이나 풍어기 등에 사용빈도가 늘어난 점을 생각하면 어지간하면 수정을 들어가는게 좋죠.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진행 될지 별 느낌이 없고, 백곰의 짝사랑도 바다표범의 생존과 성장도 아무 느낌 없으며, 개그도 여러모로 센스가 부족하고, 가장 큰 내용면에서 낭비되는 부분이 많고 딱히 집중 할 만한게 없는 점에서 다음 권이 나와도 그냥 이대로 일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다음 권이 별 기대가 안 됩니다.

귀여운 동물이 나오면 좋은 분들에겐 바다표범과 백곰을 귀엽게 잘 그려놔서 괜찮긴 합니다. 북극에 바다표범과 백곰이라 페이지 대부분이 흰색이긴 한데 일단 동물 자체는 잘 그립니다. 그러나 재미면에서는 좀 미묘한 부분이 강해서 개그 만화가 웃기길 바란다면 별 3점 정도고 이야기가 좋길 바란다면 별 2점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리 추천 할 만한건 아니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