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황금알 19화 (완결) 황금알 19
카츠오 / 학산문화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트 노벨 편집자를 소재로 하는 직장인 소재의 오피스물 개그 4컷 만화입니다.

라이트 노벨을 진지하게 다루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오피스물인 중쇄를 찍자나 미생처럼 업무를 심도있게 다루지는 않습니다.

아예 언급을 안 하는것은 아니고 종종 업무에 관해 흥미로운 이야기나 중요한 이야기를 하기는 하지만 4컷만화라는 한계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우리는 왜 이 일을 하는가"라는 부분이 많이 빠져 있으며 대부분 개그로 흘러가기에 진지함이 없어서 보는 입장에서는 이야기에 몰입이 되지 않습니다. 같은 오피스물인 뉴게임! 같은 그런 느낌이 강합니다. 오피스물이긴 하지만 업무를 아예 장식 취급하는 것 보다는 낫지만요.

그렇지만 그 업무에 대한 이야기도 2권이 되서야 겨우 조금씩 다루는 양이 늘 정도고 정작 담당하고 있는 라노벨은 무슨 내용인지 언급조차 안 하며 2권이 되어서도 인상에 남는 캐릭터가 없고 라노벨쪽 이야기 파트 진행이 아닌 친구이자 동료 직원인 만화쪽 업무 내용을 배치하는 등 작가의 테마 선정과 사전 내용 조사 등 여러모로 부족함이 큰데, 인기가 없어서 빠른 완결된건지 아니면 작가가 소재를 다루지 못 하겠어서 손 놓은건지는 모르겠네요. 창작에 대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만큼 빠른 완결을 당하는것은 여러모로 복잡한 일이죠. 책에 다룬 내용을 작가는 제대로 수행하지 못 했다는 거니까요. 확실히 주인공의 1천만부를 만들려는 목표에 비해 이야기가 대단히 어설프고 머리 비운 흐름이라 제대로 다루지는 못 했을 것 같습니다.


라노벨 제작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원하신다면 비추천. 좀 머리가 모자란 신입이 막나가는 오피스물 개그를 보고 싶으시다면 볼만은 합니다. 개그물로서는 그럭저럭이라 아주 낮게 점수를 줄 정도는 아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