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대백과
캐롤 스토트.자일스 스패로 지음, 문홍규 감수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하늘에 수 많은 별들이 있습니다.
그 별들은 제각기 자기의 이야기를 지니고 있죠.


큰곰과 작은 곰 자리, 전갈자리, 황소자리, 헤라클레스 등에 그에 얽힌 신화가 가득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처럼 거대한 스케일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달나라에 살고 있는 토끼에 대한 이야기도 우리의 동심을 자극했던 좋은 재밋거리 입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했던 이러한 이야기들이 ‘휙~’하고 사라졌습니다. 
뛰어 놀기 보다는 배워야 하고, 다녀야 할 학원이 많이 생긴 우리아이들에겐 그저 시간 만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상상력마저 잃어버린 것은 아닌지 걱정 됩니다.

 

도시의 공해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많이 줄었습니다.
자유롭게 밤하늘을 별을 보며, 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선 차를 타고 서울 근교에 나가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그러나 밤하늘을 보기 위해서 매번 차를 타고 나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면…  이 ‘별자리 대백과’은 어떨까? 추천해 봅니다.

 

‘별자리 대백과’사전의 표지는 별자리 관측 가이드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표지판을 움직이다 보면 내 눈에 보이는 밤하늘이 어떤 별자리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책 속에는 그 별자리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별자리 하면 보통 머나먼 우주의 별들만 생각하게 됩니다만… 우리 눈에 보이는 달도 훌륭한 별이기도 합니다.
‘달’의 변화와 달 표면에 관한 고화질 사진은 달을 좀더 신비롭고 친근하게 만들어 줍니다.

 

 

 

천구?, 황도?
고등학교 때 ‘지구과학’시간을 통해 들어봄직한 ‘단어’들 입니다.

황도란 천구상에서 태양이 1년 동안 지나는 경로를 말하며, 황도12궁이란 태양과 행성들이 지나가는 길목에 있는 12대의 별자리를 뜻하는데요, 이 책에서는 이러한 ‘지구과학’ 중 별자리에 관한 내용이 매우 자세히 적혀 있기 때문에 중고교학생들이 보기에도 부담없고 좋은 학습교재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나오는 책들을 볼 때 마다, ‘이런 책들이 진작 있었으면 나도 좀더 공부를 잘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면… ^^;;;
옛날 분들도 제가 학창시절 배웠던 교과서를 보셨다면 동일한 이야기를 하셨겠죠?

미지를 향한 탐구정신이 무궁무진한 아이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