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백살이 다 되어서 애정 하는 만화 캐릭터를 이야기하기엔 좀 쑥스럽지만 곧 백 살을 앞두고 있는 미키마우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괜찮지 않을까,,, 얼마 전 미키마우스의 저작권이 올해 1월 1일부로 풀렸다는 기사와 함께 미키마우스의 원조 격인 증기선 윌리의 미키가 호러물로 제작된다는 다소 당황스러운 소식을 접했다. 백 살이든 이백 살이든 언제나 귀욤귀욤해야하는 미키를 호러물로 제작하다니,,, 말도 안 되는 슬픈 소식이다.

아무튼, 톰과 제리와 함께 나의 어릴 적 주말 아침을 책임졌던 미키마우스가 전하는 명언 100가지를 담은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의 명언집 ‘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를 읽는다. 소설책처럼 읽기보다는 옆에 두고 한 장씩 넘겨가며 미키마우스와의 추억을 곱씹어 본다. 미키, 미니, 도널드, 데이지, 플루토까지 귀여운 친구들이 눈앞을 스쳐가며 만화 한 편이면 하루가 행복했던 어린 시절의 순수함을 느낀다.

애니메이션 속의 미키마우스 스틸컷으로 시작한 사랑스러운 명언은 밝은 생각, 상냥한 마음, 꿈과 희망, 정의로운 마음, 미키의 매력, 유쾌한 친구들 모두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흐뭇한 미소를 불러일으킨다. 모두 다 기억나지는 않지만 미키의 사랑스러운 명언과 함께 제시된 만화 제목은 그간 봐왔던 만화의 한 장면 한 장면을 떠오르게 한다. 귀엽기만 했던 미키가 이렇게 주옥같은 대사를 날렸던가~ 새삼 미키가 조경스러워지기까지 ^^;;

때로는 사랑스럽게 때로는 엉뚱하게 곁에 있는 이들을 마냥 행복하게 했던 미키. 미키 같은 친구가 곁에 있어 준다면 아무리 힘든 일을 마주하게 되더라도 극뽁~ 할 수 있을 텐데 말이다.

p.s.미키의 사랑스러운 명언

나라도 도와줘야겠다
서로를 존중하면 그 마음이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이것도 미키의 규칙입니다. 자신의 신념대로 사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쳐줍니다. (p.94)

너 자신을 잘 봐봐 진실이 뭔지 알잖아
사랑한다는 이유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 목적을 향해 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지나친 행동을 할 수 있어요. 그럴 땐 목적이 무엇인지 초심으로 돌아가보세요. (p.109)

마법은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있어.
그러니 나 자신을 믿으면 돼
고개 숙인 미키에게 미니는 이같이 다정하게 말합니다. 자신감이 떨어진 미키를 따뜻하게 격려하는 말이네요. 우리도 미니처럼 누군가에게 힘이 나는 말을 해주면 어떨까요? (p.193)

[ 네이버카페 몽실북클럽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