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급지 입성 마지막 기회가 온다 - 빅데이터로 짚어낸 다시 오지 않을 부의 타이밍
삼토시(강승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1월
평점 :
삼토시의 상급지 입성 마지막기회는
30가지 부동산 데이터로 세밀하게 짚어낸 매수 적기를 알려준다. 부동산 매수 적기 이 책으로 공부했다.
"이때 아니면 다신 못 삽니다."
"부동산을 사려거든 이 조건은 꼭 확인하세요."같은 부동산 매수 꿀팁이 들어있었다.
부동산 관심은 있지만 어려운 단어다.
부동산 투자니 주식이니 목돈이 있어야 가능한 투자 아니던가.
집이 꼭 있어야 하나 했던 지난 날들을 생각하면, 투자 목적이 아니라도 내 집마련을 해야 하는 현실에서 어떻게 해야 '좋은 입지의 부동산'을, '좋은 메리트가 있는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 걱정된다.
꼭 이걸 팔아서 이윤을 남기겠다는 마음은 아니지만, 내 집마련하려고 저금에 대출까지 끌어모아 산 집인데 이왕이면 가지고 있을수록 투자가치 있는 자산이 되면 좋지 않은가.
이전에 읽었던 부동산 책을 보면 물론 투자를 이렇게 한다, 라고 말하기도 했지만 본인의 경험담을 말하면서 굉장히 낮은 가격에 큰 이윤을 얻는 부동산 투자법을 알려주는 책을 읽었다. 내가 사는 곳은 제주인데, 사실 제주의 땅값이 지난 10년동안 미친듯이 많이 오르기도 하고 전국적으로 부동산값이 높아서 부동산 투자는 커녕 내집마련도 억, 소리가 나서 어려운 실정이다.
이럴때 만난 삼토시(강승우)의 '삼급지 입성 마지막 기회가 온다'
부동산 매수 뿐 아니라 전세가율에서 얻는 인사이트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그뿐인가, 아파트 추천 5가지가 나오는데 직주군접, 학군, 주변인프라(대형 백화점, 대형 병원), 신축 대단지 등 아파트 구입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알려준다.
나이 부동산 입지 우선순위는 직주근접, 학군, 대형 백화점 또는 대형병원, 신축 대단지 순이다.
p.126
어디를 사면 좋을지 서울, 경기도, 인천, 대구, 부산 등 지역별로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겐 이만한 책이 없겠다 싶을 정도로 부동산 매수에 유용한 정보와 앞으로의 전망까지도 나와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것은 다른 책에 비해 다양한 지역의 부동산을 다루고 있으나 제주지역이 빠져서 제주도민인 독자입장에서는 내가 사는 지역은 나오지 않아 대입하기가 어려웠다는거다. 그렇지만 이 책에 나와있지 않은 지역이더라 하더라도 학군, 대형 마트, 신축 대단지등 주요요건들을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앞으로의 부동산 매수에 유용한 부분을 알아낼 수 있을 것 같다.
서울 수도권 부동산에만 매달리지 말고 새로운 지역(지방)으로 눈을 돌리라는 것도 소중한 팁이다. 나처럼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다가 관심을 갖게 된 사람도,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매수를 고민하고 있던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부동산 책 '상급지 입성 마지막 기회가 온다'.
1분위 (상위 80~100%) 아파트 대비 5분위~20%) 아파트의 매매가 배율이 갈수록 올라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핵심지로의 접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다.
'도대체 언제 사야하나, 어디를 사야하나' 라는 막연한 생각을 했다면
아파트 추천 기준과 주택 물량과 규제등을 알아보면서 내 집마련을 하고 대출에 허덕이면서 떨어지는 집값으로 하는 고민은 조금 덜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 위즈덤하우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이 부동산 입지 우선순위는 직주근접, 학군, 대형 백화점 또는 대형병원, 신축 대단지 순이다. - P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