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 - 포니 픽업 야채 장수에서 물류 기업 CEO까지
이강미 지음 / 다산책방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간절함은인생의날개다 #이강미 #다산북스
“배추 왔어요! 알타리 왔어요! 쪽파 왔어요! 대파 왔어요!”
골목에서 젖 먹던 힘까지 짜내서 외치던 젊은 총각은 배우자인 저자와 함께 국내 최초의 도서 창고관리업을 만들었다. 20대에 적은 자본으로 시작했던 포니 픽업 야채 장사 이야기에서 벌써 그들만의 성공 비결이 보인다. 현실적인 냉정한 평가와 끊임없이 고민하고 그 결과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까지.
소량 다품목으로 당일 수매한 야채는 당일 소진한다는 것을 목표로 차근차근 입지를 굳혀나가던 그들은 출판 물류의 세계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도서 창고관리업’이라는 새로운 직종을 만들어 냈다. 대형 서점과 도매, 소매를 잇는 도서 이동 플랫폼이다. 창고에 있는 도서를 주문이 들어오면 당일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우리는 이미 그런 시스템에 익숙해져 있지만 이들이 있기전에는 없던 시스템이다.
출판업계 최초의 ‘도서 창고관리업’을 개척하고, 앞서간 사람이 없는 길을 달리는 기분은 어떨까.
감히 상상조차 되지 않는다. 그런 그들의 성공 스토리가 담긴 #간절함은인생의날개다 라는 제목은 책을 읽으면서 완벽히 이해되는 문장으로 남는다. 단순히 성공의 간절함이 아닌 업계와, 사람과 함께 상생하는 그들의 선택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그것이 여러 고비가 닥쳤을 때 접힌 날개를 다시 활짝 펼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다고 본다. 감사, 의리, 겸손을 항상 기억하면서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임하는 태도가 그들의 오늘을 있게 했을 것이다.
“저는 대통령이 와도 협조할 수 없습니다!”p.105
100년이 지난 뒤에도 ‘처음과 같은 마음’을 우리 날개의 정신으로 뿌리내리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p.136
“문제의식을 갖고 바라봐야 합니다! 문제라고 느낀 것을 그대로 보고만 하지 말고, 나라면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것인지 해결책까지 가지고 보고해 주세요!”p.180
또한 책임감, 신념, 변화를 추구하는 방법 모색 등이 성공의 요인이라고 본다. 성공비법을 다 알려줘도 아무나 못한다던가. 정말 읽으면서 실감했던 부분!
무일푼이던 젊은 부부는 앞만 보면서 달리지 않고 주변의 ‘사람’과 함께 달리는 것을 선택함으로써 작은 날개들이 모여 큰 날개가 되어 국내 출판 물류 1위 기업으로 비상케 한다. 정말 비상하지 않은가!!!
이에 그치지 않고 ‘호텔 서비스’, ‘오늘도 변화’라는 슬로건으로 더 멀리 날기 위한 날갯짓을 다시 시작한다고 하니 날개라는 이름으로 함께 하는 모든이들에게 깊은 응원을 보낸다.
우리 회사는 젊은 사람들과 베테랑 고참들이 함께 어우러져 한솥밥을 먹으며 서로에게 ‘함께여서 고맙다’는 마음으로 신바람 나게 일하고 있다. p.227
*출판사에서 도서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ekida_library
@dasanbooks
*인생의 간절함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 날개를 달아줄 수도. 단, 실천은 필수!
#출판물류 #도서창고관리업 #창업 #성공 #초심 #신뢰 #사람 #에세이 #책 #hongeunky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