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9 : 에너지 - 사라지지 않는 존재 ㅣ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9
김상욱 지음, 정순규 그림, 김하연 글, 강신철 자문 / 아울북 / 2026년 1월
평점 :

벌써 9권이 출간 되어버린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시리즈예요. 이 시리즈가 있는건 알았는데, 아직 아이와 한번도 만나보진 못했었어요. 그래서 9권 출간 소식에 깜짝 놀랐지요. 이번에 9권부터 만나보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앞의 이야기를 하나씩 만나보기로 했어요. 꽤 많은 이야기들이 진행되어 있는 것 같지만, 9권을 먼저 읽는대도 다행히 크게 문제가 없더라고요! 학습만화지만, 글밥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고, 물리와 관련된 학습만화는 처음이라 너무 좋아요! 아이가 다양하게 접했으면 하는 마음이라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물리와 관련된 책은 거의 없었던터라 도착한 책을 보니 너무 반가웠어요.

1~8권까지 이야기를 읽지 않은터라 인물들의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는 제대로 알 수 없지만, 이번 이야기에서는 '또만나 떡볶이'의 새 주인으로 위장 중인 물리 박사 '김상욱 아저씨'가 편지만 한 장 덩그러니 남겨두고 사라지면서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박가와 함께 8마리의 물리 이데아를 잡는데 성공한 태리, 해나, 건우는 말도 없이 사라진 김상욱 아저씨에 대한 배신감으로 상처를 입습니다. 그런데.. 해나는 박사가 남긴 편지를 보면서 아무래도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계속 보면서 그가 편지 속에 남긴 암호를 찾아내게 됩니다. 드디어 박사가 마회장에 의해 납치 되었다는 것을 알게된 아이들과 이데아 수호 협회의 벨라 요원은 박사를 구하기 위한 작전을 고민합니다. 한편, 박사는 악당들에 의해 잡혀있는 에너지 에데아와 그간 잡은 이데아들을 실험해야 하는 위기에 놓입니다. 그가 연구에 동참하지 않으면 아이들이 위험해질지도 몰라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물리가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였던가요!? 물리라면 지루하고 재미없는.. 그런 과목으로 인식하고 있던 제게 이 책은 정말 신세계와 다름 없었어요. 아이가 처음으로 물리를 접하기에 정말 좋은 시리즈 같아요. 왜 진작 만나지 않았나 싶을만큼 마음에 쏙 드네요! 아이도 재미있어 하며 읽고 있어요. 보고 또 보고. 올해부터 추가되는 과학 과목이 덜 부담스러울 수 있도록, 아이와 자주 읽어봐야겠어요!! 다음 이야기도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