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3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3
나민애 지음,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 겜툰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세번째로 만나는 문해력 게임. 생각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어서 좋은 시리즈예요. 아이들도 너무 재미있게 잘 보거든요. 이번 책에서도 다양한 유형의 어휘들과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어휘력과 문해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학습만화로 읽히면서도 덜 부담되요. 사실 학습만화 읽히는게 점점 고민이 되어가고 있거든요. 올해 3학년으로 올라가는데, 여전히 글줄 책보다 학습만화 위주로만 읽으려 하니 조금씩 걱정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글줄 책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던게 살짝 무너지려고 한다랄까요. 그렇다고 글줄 책으로 자꾸 강요했다가 책 읽는 재미를 잃을까봐 그러지도 못하겠고요. 이런 상태임에도 이 책 시리즈는 이런 부담을 덜어내고 보여주게 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단어와 문장으로 어휘력, 문해력을 공부가 아닌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아이템과 스킬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갈수록 진화하는 듯한 문장들 때문에 일행들은 아슬아슬하게 문제를 풀어나가요. 비슷한 발음의 낱말을 구분하고, 조사를 바르게 사용하고, 글 속 인물의 마음을 파악하며, 생략된 내용을 추론하는 문제들을 힘을 합쳐 풀어내며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요!! 일생들 모두 삭제될 위기에 처하게 되지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인걸까요?! 이 사태를 잘 해결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걸까요?! 다음 이야기가 몹시 기대가 되고 궁금해 집니다! 그리고 또 어떤 유형의 단어와 문장들을 배울 수 있을기도 궁금해요.



3권이 오자마자 1,2권부터 찾는 우리 아들. 세 권을 꺼내놓고 읽다가 앞의 이야기도 다시 한번 보고, 3권으로 돌아가서 읽다가 또 돌아가서 보고. 이리저리 앞뒤 번갈아 계속 바쁘게 책을 읽어요. 그게 또 시샘이 나서 반려견이 옆에 와서 드러누웠지만, 그런 반려견을 쓰윽 안아주며 책을 읽습니다. 워낙 재미있게 보는 책이라 아이가 다음 권은 언제 만날 수 있는 거냐고 물어요. 다양한 캐릭터에 스킬과 아이템이 나오니 딱 아이 스타일이거든요. 갈수록 더 흥미로워지는 문해력 게임, 4권도 곧 만날 수 있겠죠?! 곧 만날 수 있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