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잘하는 속담 & SCP 재단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국어 잘하는 SCP 재단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CP 재단과 속담이라니.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볼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예요. SCP 재단 이야기 재미있어 하거든요. 이 책 도착하고 몇일 후에 친구들이랑 만나자마자 SCP 얘기로 한참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무슨 개체가 무슨 능력이 있는지 아이들끼리 어찌나 잘 알고 있는지.. 옆에서 잠깐 듣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관심 많은 이야기에 속담을 넣어 놓았으니 아이가 자연스럽게 속담을 접할 수밖에 없는 책이예요.



SCP 개체들이 등장하는 짧은 이야기 속에 상황에 딱 맞는 속담이 등장합니다. 짧은 이야기가 끝나면 등장한 개체들에 대한 소개가 나오지요. SCP 개체들 이야기는 워낙 흥미롭고 다양해서 봐도봐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아이도 푹 빠져서 봅니다. 집에 SCP 관련 도서가 몇 권 있는데, 거기 등장하는 개체들이랑은 또 다른 것 같아요. 속담이 적절하게 잘 사용되어 눈에 쏙쏙 잘 들어와요!!



자기 전에도 보고, 중간중간 숙제를 하다가도 보고. 시도때도 없이 보고 또 보는 중이예요. 아직 속담보다 개체들에 대한 정보에 더 관심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자꾸 보면서 이야기도 읽고 있는 중이라 속담도 서서히 아이에게 스며들고 있는 것 같아요. 속담이 초성으로만 되어 있는 부분도 있어서 단어를 추측해 보는 즐거움도 있어요. 지금도 잘 시간이라고 하니 이 책을 쏙 빼가네요. 조금만 보고 잔다고요. 너무 잘 읽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