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똥꼬 발랄 고영희 5 - 마지막 계산식을 완성하라! ㅣ 똥꼬 발랄 고영희 5
다영 지음, 김윤정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앞의 이야기들은 읽어보지 못했지만, 둘째가 표지 사진을 보더니 자기 스타일이라며 꼭 읽어보고 싶다고 해서 선택하게 된 수학 동화책이예요. 수학의 개념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준다고 하기도 하고, 줄글 동화인데다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 동화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라고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둘째가 너무 좋아해요. 수학적인 부분은 아직 너무 어려워서 이해 못하고 넘어갈 수밖에 없었지만요. 기본 동화로서 읽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어해서 천천히 읽고 있는 중입니다. 주인공 고영희가 아이돌을 목표로 가수의 꿈을 이뤄가는 모습이 좋은가봐요. 아이의 꿈 중 하나가 아이돌이거든요. 꿈은 매번 바뀌지만.. 어쨌든 아이돌은 자주 등장하는 꿈이긴 합니다. 그래서 더 관심을 보였던 것 같아요.

인플루언서였던 고영희가 가수로 데뷔하게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은 동화 시리즈인 것 같아요. 1~4권의 이야기를 알지 못하니 잘은 모르겠지만, 5권의 이야기만 봤을때 대략 이런게 아닐까 하는 짐작을 해봅니다. 데뷔로 나아가는 과정 중에 벌어지는 일들에 자연스레 수학이 접목되어요. 덧셈, 뺄셈, 나눗셈에 면적을 구하고 입체도형의 부피도 알아보고. 이야기를 이어가는 과정 중에 나오는 수학들이라 아이들이 외면할 틈 없이 읽게 됩니다. 만화로 표현이 잘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어요. 5,6학년 아이들 수학 공식이 나와서 아이들이 이해를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했는데, 첫째는 어느정도 이해를 하며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옆에 간식까지 야무지게 챙겨놓고 보는 우리 둘째. 열심히 읽어보는 모습, 아주 기특했어요. 아직 한 줄 읽어내는 속도도 느리고, 이해까지 하려면 좀더 시간이 필요하긴 해도 벌써 이만큼 읽는 모습이 너무 대견해요. 첫째는 학습만화 위주로 책을 읽는 편이라 조금 걱정 아닌 걱정을 하는데, 둘째는 줄글 동화도 자주 찾아보는 편인게 신기하기도 합니다. 스스로 선택한 동화책이라 당분간 열심히 읽을 것 같아요!!